MTN NEWS
 

최신뉴스

늘어진 턱과 처진 볼살을 우아하게, 더블로 리프팅

MTN헬스팀

갸름하고 탄력 있는 V라인은 여성미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부위 중 하나다. 살며시 고개를 돌렸을 때 드러나는 날렵한 턱 선에서 우아하고 세련된 여성미가 느껴지기에 많은 여자가 아름다운 턱 라인을 갖기 원한다.

그러나 20대 후반부터 노화가 진행되면서 30~40대가 되면 처진 볼 살과 늘어진 턱살 때문에 동안으로부터 점점 멀어지게 된다. 탄력 없이 처진 턱과 볼에서 우아함을 느끼기는 쉽지 않은 것.

'턱 라인이 무너지면 얼굴이 무너진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이중 턱, 처진 볼 살은 얼굴을 커 보이게 하면서 나이들어 보이게 하는 주범이다.

그렇다면 요즘엔 남자들까지 누구나 꿈꾸는 V라인, 동안 얼굴은 두려운 수술 없이는 불가능할까?

전문가들이 권하는 비침습적이고 효과적인 시술로 '더블로 리프팅'이 하나의 해답이다. 더블로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서울 강동구 암사동에 위치한 브라이트 피부과 전지훈, 백지혜 원장의 조언을 구해봤다.

암사동 브라이트 피부과는 동안 리프팅을 위해 20대부터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는 병원이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술 중 하나가 'HIFU(고강도 집적 초음파에너지)'를 사용한 더블로 리프팅이다.

더블로 리프팅은 초음파 에너지가 진피층과 피부처짐의 원인인 근막층(SMAS)에 작용해 피부 조직의 수축과 재생을 유도해서 수술 없이도 효과적인 리프팅이 가능한 시술이다.

초음파가 조사된 피부층에서 열 응고 현상이 일어나면 열 반응으로 쳐져 있던 피부조직이 수축해 피부가 당겨 올라가게 되는 원리다. 즉각적인 수축현상에 이어 3~6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피부 재생 반응이 일어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생성된다.

특히 늘어진 볼살과 이중 턱, 입 옆 처진 부분, 팔자 주름 등 하안 면 개선효과로 보다 얼굴이 작아 보이고 더불어 피부탄력과 잔주름까지 개선시킬 수 있다.

피부과 전문의 전지훈, 백지혜 원장은 "요즘에는 티 안내고 예뻐지는 게 트렌드인데 더블로리프팅은 절개나 피부표면의 손상 없이 바쁜 직장인들도 간편히 받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내는 시술이라 각광받고 있다"며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탄력, 근육상태 등을 고려해 더모톡신 주사요법과 실리프팅, 시크릿 고주파, 보톡스, 필러 등을 더블로와 함께 병행하면 얼굴 전체의 탄력개선과 함께 작고 우아한 얼굴선을 만드는데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드물게 안면마비 등의 신경손상 가능성이 있으므로 특정 부위를 주의해서 시술해야 하며 더욱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꼼꼼한 시술이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