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부채표 가송재단, 제4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수여

MTN헬스팀

[조은아기자]부채표 가송재단은 지난 25일 대한치과의사협회 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대한치과의사협회 제64차 정기 대의원 총회에서 신재의 치과의사에게 '제4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을 수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재의 의사는 '한국근대치의학사', '한국근대치의학교육사' 등 저서를 발표하며 치과의사의 역사를 역사학의 한 분과로 수준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무료 진료를 통한 지속적인 봉사활동, 역사 강의를 통해 미래의 치과의사들에게 치과인의 윤리와 문학적 생각을 갖도록 교육한 공로 등이 인정돼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은 2012년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해 올해 4회째를 맞았으며, 치과의사로서 봉사하는 삶의 실천에 헌신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해 수여한다.

부채표 가송재단은 '기업 이윤은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철학으로 윤광열 동화약품 명예회장, 그리고 부인인 김순녀 여사의 사재출연을 통해 2008년 4월 설립됐다. 가송의학상(대한의학회 공동제정) 외에 활명수약학상(대한약학회 공동제정),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대한치과의사협회 공동제정)등 학술연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생 인재를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아루러 전통문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부채 전시회 '여름생색 전(展)'을 확대해 2012년부터 가송예술상을 제정하고 '부채'를 모티브로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선발해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