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웹투어, 제주도 당일 트레킹 여행 상품 출시…''산방산·용머리해안''

MTN헬스팀

[최형훈기자]웹투어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제주 산방산·용머리해안 트레킹 당일여행' 상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0년 제주도는 섬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정받았고, 그 중에서도 산방산과 용머리해안 지질트레일은 트레킹 핵심 명소로서 트레킹 마니아 사이에서는 명성을 인정받은 곳이다.

다소 생소한 개념의 지질트레일은 세계적으로 가치를 인증 받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브랜드를 활용해 각 지역의 독특한 지질자원과 이를 원형으로 만들어진 마을의 역사, 문화, 신화, 생활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접목시켜 만든 도보 길을 지칭하는 말이다.

산방산은 산 속에 방이 있다는 뜻으로 용암이 쌓이고 쌓여 생긴 용암 돔이다. 용머리해안은 용이 머리를 틀고 바다로 들어가는 모습의 사암절벽으로서 무려 80만년 동안 퇴적돼 생긴 해안 절벽이다. 이처럼 아름다운 형상을 하고 있는 산방산, 용머리해안 트레킹코스는 약 3Km구간으로, 1시간 30분 ~ 2시간 가량 소요된다.

트레킹코스는 용머리해안 주차장, 기후변화홍보관, 하멜표류비, 항만대, 소금막, 병악현무암지대, 사근다리동산, 하강물, 영덕물, 화순금 모래해변 순이며, 트레킹 일정이 끝난 후에는 제주 로컬푸드인 ''지오푸드 쿠키 만들기'' 혹은 ''천연염색'' 체험을 할 수 있다.

한편 제주 관광공사가 추천하는 여행으로 선정된 본 상품은 오는 6월 25일 출발하며, 왕복항공과 전문 해설사가 동행하는 트레킹, 중식 1회, 제주 조릿대물 1병이 포함돼 있다. 상품 가격은 13만9천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여행팀(02-2222-2611)으로 전화문의 가능하다.


▲ⓒ웹투어

최형훈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