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국제약, ‘진드기 예방 캠페인’ 진행

MTN헬스팀

[조은아기자]동국제약은 올해부터 국립공원관리공단과 함께 '진드기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동국제약은 지난 15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국립공원관리공단본부에서 안전방재처 최승운 처장, 동국제약 김희섭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드기 매개질환 예방 안내' 책자 3만부와 진드기·모기 기피제 '디펜스벅스’와 '디펜스벅스 더블'을 각각 500개씩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동국제약이 올해부터 국립공원관리공단과 함께 '진드기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동국제약


디펜스벅스와 디펜스벅스 더블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추천하고 EPA(미국 환경보호청)로부터 승인받은 '이카리딘(Icaridin, Picaridin)' 성분의 진드기·모기 기피제로 효과적인 차단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털진드기와 작은소참진드기(야생 살인진드기) 기피제로 공식 허가를 받았다.

특히 디펜스벅스 더블은 이카리딘 성분 함량이 2배 이상(15g) 강화된 야생 살인진드기 전용 기피제로 약국에서 판매한다.

또 동국제약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즌에 맞춰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과 쯔쯔가무시증 등 진드기로 인한 치명적인 질환의 위험성과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진드기 매개질환 예방안내' 책자를 제작했다.

이 책자는 국립공원관리공단의 전국 28개 사무소에 비치돼 일반인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최승운 국립공원관리공단 처장은 "최근 기온 상승과 함께 진드기로 인한 위험이 커지고 있어 동국제약과 함께 탐방객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김희섭 동국제약 부사장은 "국립공원과 6년째 진행하고 있는 산행안전 캠페인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캠페인의 일환으로 등산객들과 국립공원관리공단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예방 안내 책자와 진드기 기피제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2009년부터 국립공원관리공단과 '건강한 산행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봄과 가을,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