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싶은 마음, 리포필러로 실현 가능

MTN헬스팀

동안이란 연예인들에게만 해당된다고 생각하던 것은 예전이 됐다. 요즘은 30~40대에도 어려 보이는 얼굴을 유지하는 여성들이 늘면서 동안에 대한 로망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리프팅이나 지방이식, 필러 같은 시술이 많은 행해지고 있는데 자연스러우면서도 부작용 없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필러 시술은 시술 후 부기가 심해 1~2주의 회복기간이 걸림에 따라 바로 원하는 볼륨을 느낄 수 없는 단점이 있고, 일반 지방이식은 시술 후 지방이 금방 가라앉아 여러 차례에 걸쳐 주입하거나 냉동지방을 사용하게 되는데 시간과 비용 면에서 효율적이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피어나 클리닉 최호성 원장은 "요즘 얼굴지방이식과 필러 시술이 많이 행해지면서 부작용을 겪는 경우도 있고, 유지기간이 짧아 불만이었던 부분을 해결해 줄 시술법이 나와 환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지방이식과 필러 시술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 시술인 리포필러 시술은 본인의 지방을 사용해서 볼륨감을 높여주는 시술로 유지기간이 길고 부작용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리포필러는 본인의 지방을 채취한 뒤 섬유질 및 피와 오일을 씻어내 미세한 성상의 지방만 얼굴에 주입하는 방식이다. 한 번의 시술로도 높은 생착률을 보여 여러 번의 시술이 필요 없어 비용과 효과 면에서 우수한 시술이다.

이어 최원장은 "요즘 시술 전 가장 많이 듣는 말은 티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시술 해달라는 부탁이다. 안전성은 기본이고 회복기간이 짧으면서 효과는 즉각적이고 시술 한 티는 나지 않는 것에 대한 니즈가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커지고 있다. 오래가는 필러 및 부기가 적은 지방이식을 선호하는 환자에게 리포 필러 시술은 이에 적합한 시술"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본인의 얼굴에 맞게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높일 수 있도록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거쳐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