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노젝터 피부개선 시술, 보급 가속화

MTN헬스팀

강력한 공기압을 이용해 메조용액을 바늘없이 진피조직에 회오리 형태로 침투시켜 피부재생을 촉진시키는 이노젝터 시술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작년 대한피부과의사회 학술대회 세션에서 처음 소개된 이노젝터는 올해 피부과 시술의 핫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연세지움피부과, 종로 에스엔유피부과, 예미원피부과 등 50여개 유명 피부과병원들에 보급됐다.

회오리 피부재생술로도 불리는 이노젝터는 공기압을 이용한 물리적 자극과 메조용액 주입이라는 두가지 솔루션을 동시에 제공한다.

세계 최초로 공기압을 이용한 니들리스와 일렬 멀티니들 방식이 모두 가능해 리프팅, 흉터치료 등 피부재생과 주름개선, 메조시술 등 다양한 피부시술에 활용되고 있다.

올해 보건복지부와 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국산 의료기기 신제품 테스트 지원사업으로도 선정되어 시술장비의 혁신성과 다양한 적응증에 대한 효용성이 더욱 부각됐다.

피부 노화에 따른 주름, 피부 처짐 등을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레이저, 고주파 시술 등이 있으나 이는 열손상이 발생해 시술 회복 시간이 길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반해 이노젝터 시술은 공기압에 의한 물리적 자극을 통해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레이저나 고주파에서 발생하는 열 손상이 없어서 이런 단점을 해결할 수 있다.

열 손상 없이 재생효과가 탁월해 주름, 흉터, 리프팅 치료 등에 혁신적인 방법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 생리 식염수, 히알루론산 등의 시술액을 피부 속에 주입해 질환별 맞춤치료를 할 수 있다.

다양한 여드름 흉터 시술법을 미국, 유럽 등 학회지에 여러 차례 발표하면서 피부과의사분야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모두 등재된 연세지움피부과 김상은 원장은 "여드름 흉터 치료 중에서도 까다로운 형태인 '롤링성 여드름 흉터' 치료에서도 뚜렷한 효과성을 보이고 있다"면서 "주름 및 리프팅 등 다양한 적응증에서도 좋은 치료효과를 나타내고 있어서 피부과 병원의 대표적인 멀티 플레이어 시술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