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얼굴지방이식과 필러시술의 단점, 리포필러로 해결

MTN헬스팀

사람은 나이가 들면 얼굴의 지방이 없어짐과 동시에 지방이 아래로 이동하면서 주름진 부위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여성들의 경우 동안에 관심이 많은데 피부 노화를 늦추기 위해 좋다는 화장품을 바르기도 하고 피부과 시술이나 수술을 하게 된다. 특히 주름을 펴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주고 인상을 부드럽게 해주는 필러나 지방이식이 인기가 있다.

얼굴 지방이식이나 필러 시술은 단순히 얼굴의 주름을 펴는 효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살이 쳐지거나 꺼진 부위에 볼륨감을 줘 얼굴이 보다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 갸름하고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는 시술이다.

하지만 두 시술 모두 시술 직후 부기가 있어 원하는 볼륨감을 느끼기 까지 시간이 소요되고, 이 기간 동안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다. 회복기간이 느리고 가격대비 유지기간이 짧다.

지방이식은 무리한 지방을 주입하거나 의사의 실력이 부족한 경우 석회화가 발생하거나 지방이 더욱 빨리 빠지는 부작용이 있고 필러 시술은 넓은 부위에 시술을 하고자 하는 경우 비용이 비싸지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이 두 시술의 단점을 개선하고 장점을 더욱 살린 리포필러 시술이 등장하면서 환자들과 병원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피어나클리닉 최호성 원장은 "리포필러 시술은 얼굴지방이식이나 필러의 짧은 유지기간을 늘리고 자연스럽게 얼굴 라인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시술이다. 리포필러는 본인의 지방으로 필러 처럼 시술하는데 시술 후 바로 원하는 볼륨감을 느낄 수 있고, 시술 후 부기가 적어 과도하게 주입하지 않아도 시술 첫날의 모습이 오래도록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리포필러 시술은 볼에 살이 없어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 얼굴의 함몰된 부위를 개선하고 싶은 경우, 경제적인 비용으로 동안 얼굴을 원하는 경우 등 추천하는 시술이다.

시술 후 부기가 거의 없고 유지기간이 길어 시술 첫날부터 원하는 볼륨감으로 느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최 원장은 "과도한 지방 주입은 부자연스러움만 커지는데다 시간이 지나 가라앉으면서 더욱 살이 늘어져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지방 주입이 중요하다"며 "따라서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거치고 숙련된 의사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고 조언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