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안 얼굴 지름길 스컬트라, 부작용 방지하기 위해서는

MTN헬스팀

주름 개선 등에 큰 효과를 발휘하는 스컬트라 시술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음푹 꺼진 얼굴, 팔자주름, 처진 피부 등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스컬트라 시술의 효과가 널리 알려지고 있기 때문. 특히 최근에는 동안 얼굴이 되고픈 대중의 니즈가 확대되면서 스컬트라를 선호하는 경향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스컬트라는 주사를 통해 피부 내에 약물을 주입하여 콜라겐을 재생성하는 원리로 이루어진다. 이처럼 간단한 과정을 통해 꺼진 피부가 다시 채워지고 탄력도 높아져 매끄러운 얼굴로 거듭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스컬트라의 시술 과정이 간단하다고 하여 방심해서는 안된다고 입을 모은다. 일부 사람들은 스컬트라 시술 효과에만 주목한 채 성형외과 선택을 무작정 감행하기도 한다. 이는 잘못된 시술에 의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청담 하늘클리닉 박홍수 원장은 "스컬트라 시술은 지속성이 뛰어나고 안전하며 과정 또한 간단해 바쁜 스케쥴에 쫓기는 직장인들도 크게 선호하는 시술"이라며 "그러나 시술 과정이 간단하다고 하여 스컬트라 시술 자체를 만만히 봐서는 옳지 않다."고 전했다.

실제로 스컬트라 시술은 스컬트라 교육 프로그램을 제대로 이수한 전문 의료인만이 시행할 수 있는 시술 방법이다. 따라서 스컬트라 시술을 받기 전에는 해당 의료기관이 전문 교육을 이수했는지 그 여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정품·정량의 물질을 사용하고 있는지도 확실히 체크해보아야 할 대상이다.

최근에는 유사 물질을 이용하여 스컬트라 시술이라 칭하는 사례가 존재하는 만큼 부작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 조사를 할 필요성이 있다.

청담 하늘클리닉은 수천 건의 스컬트라 시술 임상 경험을 보유하여 환자들에게 큰 신뢰를 얻고 있다. 정품 스컬트라를 가지고 환자 개개인의 얼굴에 최적화된 맞춤형 스컬트라 시술을 선도하고 있는 것. 덕분에 청담 하늘클리닉은 스컬트라 정식 수입원인 한독제약으로부터 스컬트라 베스트 클리닉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특히 청담 하늘클리닉은 스컬트라 교육 지정 병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청담 하늘클리닉 박홍수 원장은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스컬트라 교육을 실시하며 관련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하고 있다.

박홍수 원장은 "스컬트라의 뛰어난 효과가 널리 알려지면서 유사 제품을 이용해 환자를 속이고 시술하는 사례가 잇따라 발생하자 한독에서는 스컬트라 정품 인증 캠페인을 펼치며 부도덕한 사례를 방지하고 있다."면서 "청담 하늘클리닉은 한독이 선정한 스컬트라 베스트 클리닉인 만큼 환자들의 신뢰와 함께 확실한 시술 효과를 보장하는 의료기관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고 전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