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성큼 다가온 노출의 계절 '물방울 가슴성형'으로 볼륨 UP

MTN헬스팀

매일 30도를 웃도는 뜨거운 날씨에 여성들의 옷차림이 가벼워 지면서 슬림한 팔다리와 볼륨감 있는 몸매를 원하는 여성들이 운동만으로는 만들어내지 못하는 글래머러스한 가슴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특히 가슴성형에 대한 갈망은 여름 휴가를 앞두고 더욱 커지고 있는데, 많은 여성이 무조건 크고 풍만한 가슴보다는 자신의 몸매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모양과 볼륨을 선호하고 있다.

그렇다면, 최근 유행하는 가슴성형은 어떤 방법이 있을까?

요즘엔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이 여성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고 있다. 자연적인 가슴의 모양처럼 위에서 아래로 내려올수록 볼륨이 증가하는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을 이용하는 수술이다.

물방울 보형물은 해부학적으로 실제 가슴과 매우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가슴 조직이 별로 없다고 하더라도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체구가 작은 동양 여성, 흉곽이 작거나 피부가 얇은 경우에도 적합한 보형물이다.

하지만 보형물의 모양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 시 보형물을 정확한 위치에 삽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에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겨드랑이 절개법으로 수술할 경우 넓은 시야 확보가 어렵고 물방울 보형물을 정확한 위치에 삽입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그 대신 시야 확보가 쉽고 수술이 간편해 보형물을 정확히 삽입할 수 있는 유륜이나 가슴밑선 절개를 이용한 수술법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유륜이나 가슴밑선 절개는 겨드랑이보다 흉터가 잘 보인다는 단점이 있고, 동양인의 경우 피부의 특성상 서양인과 달리 흉터가 남기 쉽고 작은 흉터에도 민감한 편이기 때문에, 이는 물방울 가슴성형을 원하는 여성이 수술을 결정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주는 요인이 되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물방울 가슴성형 역시 겨드랑이로 수술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흉터 걱정 없이 예쁜 물방울 가슴을 갖고 싶은 여성들의 고민을 덜어낼 수 있게 됐다.

뷰성형외과 최순우 원장은 "물방울 가슴성형은 유륜이나 가슴밑선 절개를 통한 수술법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환자가 원한다면 상처가 거의 남지 않는 겨드랑이 절개를 통한 수술도 충분히 가능하다"며 "실제로 본원에서는 흉터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물방울 가슴성형도 겨드랑이 절개를 통해 수술함으로써 흉터를 최소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 원장은 이어 "겨드랑이 절개를 통한 물방울 가슴성형은 동양 여성들이 흉터에 대한 고민에서 벗어나 안심하고 수술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지만, 고난도 기술을 필요로 하는 수술인 만큼 풍부한 임상 경험과 수술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할 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