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얼굴지방이식과 필러 사이에서 고민이라면? 리포필러

MTN헬스팀

최근 성형수술의 추세는 특정 부위보다는 전체적으로 조화가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성형수술을 선호하면서 필러나 지방이식으로 부드러운 얼굴선과 주름지지 않은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요즘은 환자들도 연예인의 이목구비를 원하기 보다는 본인의 얼굴과 잘 어우러지면서 자연스럽게 아름다워지면서 젊어 보이고 싶어하는 추세다.

평소 얼굴에 살이 없거나 도드라져 보이는 팔자주름, 꺼진 이마 등으로 콤플렉스였던 얼굴을 개선할 수 있는 쁘띠성형이 인기를 끌면서 회복기간은 짧으면서 효과는 즉각적인 리포필러 시술이 등장했다.

리포필러 시술은 본인의 지방을 채취한 뒤 필터링 작업을 거친 미세한 지방을 필러 형태로 주입하는 시술로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고, 시술 즉시 자연스러운 동안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시술이다.

압구정 비앤미의원 이정민 원장은 "리포필러 시술은 콧대나 이마, 팔자주름 등 특정부위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적으로 시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필러와 기존 지방이식의 효과를 합친 시술이라고 볼 수 있다"며 "본인의 지방으로 볼륨감을 높여 안전성이 높고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일반적인 필러나 지방이식 시술은 몇 주에 걸친 회복기간으로 직장인이나 티 나지 않는 시술을 원하는 환자들에게는 불편함이 있고, 지속기간이 짧아 여러 번의 시술이 필요하므로 시간과 비용 모두 소요되는 단점이 있었다.

최근 등장한 리포필러 시술은 시술시간이 30분~1시간으로 짧은데다 티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인상이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이나 웨딩촬영, 결혼식 등을 앞둔 예비 신부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이 원장은 "얼굴에 무조건적인 지방과 필러의 주입보다는 본인의 얼굴에 맞는 적당한 양을 주입해야 인상이 자연스러워지고 지방의 생착률이 높아진다"며 "그에 따라 섬세한 기술과 경험을 갖춘 의사에게 시술받아야 만족도와 안전성이 높아진다"고 덧붙였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