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얼굴 나이 몇 살까지 어려 보일 수 있을까?

MTN헬스팀

사람의 얼굴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으로 탄력이 없어지고 볼살은 푹 꺼지게 된다. 타고난 동안이더라도 중년이 지나면 노화가 얼굴에 보이기 시작하는데, 얼굴 필러나 지방이식으로 나이 보다 젊어보일 수 있고 탄력있어 보이는 피부로 만들 수 있다.

거기다 요즘은 간단한 시술시간과 부기 없는 시술로 동안이 될 수 있어지면서 점심시간을 이용해 병원을 방문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필러 시술과 지방이식 수술의 경우 수술 후 부기가 커서 회복기간이 길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고 바로 원하는 볼륨감을 느낄 수 없고 유지기간이 길지 않아 만족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최근 리포필러 시술이 등장하면서 부기는 적고 원하는 볼륨감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면서 동안 얼굴의 유지기간이 길어졌다.

천안 오라클피부과 김종구 원장은 "일반 필러 시술과 지방이식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리포필러 시술은 본인의 지방을 여러 번의 필터링 작업을 거쳐 필러와 같이 얼굴의 볼륨을 높여주는 시술이다. 전신마취, 수면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로 시술해 마취에 대한 부담감도 없으며 시술 후 흉터가 보이지 않아 티 나지 않게 시술할 수 있다. 생착률이 높아 여러 차례의 시술이 필요 없어 비용과 시간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다른 리프팅 시술과 병행하면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리포필러 시술은 내 지방으로 안전한 필러 시술을 원하는 경우에 추천되는 시술로 일반 지방이식보다 생착률이 월등히 높고 부기가 없어 시술 당일에도 자연스러운 얼굴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리포필러 시술은 동안 얼굴 외에도 얼굴에 각이 져 사납게 보이는 얼굴에도 효과적이다. 각지면서 생긴 어두운 부분을 보충해 부드럽고 밝은 이미지로 바꿀 수 있다.

김 원장은 "내 지방으로 나만의 필러를 원하는 분이나 시술 후 부기가 적은 자연스러운 모습을 원하는 경우, 반복적인 필러 시술에 지친 분들에의 경욱에 리포필러 시술을 추천한다"며 "리포필러 시술은 본연의 생착률이 높은 시술이지만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효과가 감소하거나 증가할 수 있는 만큼 시술 전 섬세한 기술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