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얼굴볼륨 살려 건강하고 어려보이는 얼굴 만들자

MTN헬스팀

최근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건강미 있는 몸매와 얼굴이 추세가 되고 있다. 나이가 들어서도 적당한 근육량이 중요하면서 헬스장을 찾거나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게 되면 얼굴 살이 쉽게 빠져 노안으로 보이거나 얼굴에 탄력이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

동안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얼굴의 적당한 볼륨감이 되면서 지방이식이나 필러로 얼굴의 볼륨을 주는 시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얼굴에 전체적인 볼륨을 넣고 싶은 경우는 지방이식 시술이 적당한데, 몸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흡입해 얼굴에 주입해 볼륨감을 줄 수 있다. 적긴 하지만 군살제거 효과가 있어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하지만 완전히 정제된 지방을 사용하지 않거나 시술하는 의사의 실력이 부족하게 되면 석회화나 뭉침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기 쉽다. 또한 욕심이 지나쳐 과도하게 지방을 주입하게 되면 부자연스러운 모습과 더불어 다량의 지방이 체내에 흡수돼 생착률이 낮아 효과가 오랫동안 유지되지 못한다는 문제가 있다.

최근에는 효과는 오랫동안 유지되면서 안전성까지 갖춘 리포필러 시술이 생기면서 쁘띠성형의 1인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시술 방법은 기존의 지방이식과 동일하지만 채취한 지방을 여러 차례 필터링 작업을 거쳐 이식하므로 더욱 안전하면서도 오랫동안 볼륨감 있는 얼굴을 유지할 수 있다.

신사역에 있는 지클리닉 맹우재 원장은 "리포필러 시술은 시술 후 부기와 멍, 흉터 등이 적어 시술 후 붕대나 밴드를 할 필요가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는 시술이다. 거기다 리포필러 시술은 적정량의 지방만 채취해 시술 하므로 이물감 없이 자연스러운 볼륨을 얻을 수 있다. 시술 후 부기와 시술 받은 티가 날까 걱정된다면 리포필러 시술이 적합하다"고 말했다.

또한, 기존 필러와 지방이식의 단점이었던 짧은 유지기간을 개선한 리포필러 시술은 시술 뒤 유지기간이 길어 만족도가 더욱 높은 시술이 되고 있다.

이렇게 필러시술과 지방이식시술의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최소화 시킨 리포필러 시술은 효과나 만족도면에서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수요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맹 원장은 "리포필러는 국소부위에도 적용 가능하지만 풀페이스 시술을 하는 경우 더욱 아름다움을 극대화할 수 있다. 리포필러는 자연스럽게 볼륨감있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시술이지만 얼굴 전반적으로 시술할 경우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숙련된 경험을 가진 의사에게 시술 받아야 하므로 사전에 충분한 조사와 상담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