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빠지지 않는 살, 얼려서 빼는 방법

MTN헬스팀

곧 다가올 여름철로 레이저제모시술로 깔끔한 관리, 다한증치료등 다양한 관리법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그중 단연 가장 관심이 많은 것은 다이어트 바로 살빼기다.

꾸준한 운동과 적절한 식이요법으로 살을 뺀다면 더욱이 좋을 수 밖에 없지만 아무리 노력을 해봐도 쉽게 빠지지 않는 체형, 특히 잘 빠지지 않는 부위 팔뚝살이나, 뱃살, 옆구리살 등 군살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고민으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위해 단식원이나, 다이어트약물을 복용하는 이들도 많은데 부작용에 대한 사례만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안전한 다이어트 시술은 식약청의 허가와 전문 비만 클리닉 의료진을 통해서 이루어져야 하는데 인터넷의 잘못된 정보로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게 된다면 건강만 해치게 될 수 있다.

비만클리닉에서 진행하는 다이어트 시술들을 보면 잘빠지지 않는 군살인 뱃살, 복부, 허벅지, 팔뚝살 러브핸들 등 부분비만치료에 효과가 좋다. 시술 종류에는 지방분해주사나, hpl, 고주파, 카복시 등 이 있다. 고민스러운 점은 영구적인 효과가 있는지, 부작용, 통증, 일상생활지장 여부, 비용 등이다.
이러한 다이어트 시술 중 얼려서 빼는 다이어트라고 하여 냉동지방분해술이 인기다. 냉동지방분해술로 미쿨이나, 클라투, 쿨쉐이핑, 쿨세라 등이 있는데 기존 다이어트시술 단점을 보안하고 장점을 높여준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냉동지방분해술은 인위적인 지방세포의 파괴가 아니며 지방세포를 얼려서 자가세포사멸 작용에 의해 지방세포가 자연스럽게 없어지게 하는 치료법으로, 시술 시 아프지 않으며 부작용이 없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또한 식습관 변화와 운동 없이도 시술부위의 지방두께가 감소한다는 특징이 있어 정상체중이면서 국소 지방으로 고민하던 사람에게 도움되는 시술이다.

냉동지방분해술 중 잘 알려진 쿨tO라는 기존 냉동지방분해시술 장비가 갖고 있던 한계점을 극복한 새로운 장비로, 이미 효과를 검증받은 쿨쉐이핑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보면 된다. 짧은 시술시간과 저렴한비용, 낮은 소음등 탁월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방배역에 위치한 미앤아이클리닉 방배점 정보에 따르면 쿨쎄라는 45분 가량 시술 부위에 패드를 부착하고 핸드피스를 장착하면 자동으로 장비가 시술을 진행하고, 시술 2주 후부터 자멸한 지방세포가 소변 및 림프 배출, 일부 연소등이 신진대사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체외로 배출되며 서서히 없어지기 시작하며 지방층 감소는 시술 후 2~3개월 까지 지속적으로 나타난다고 한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