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지방분해주사 효과 확인 후 시술받아야

MTN헬스팀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근육이 줄어들고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게 되고 그러므로써 같은 양의 식사 혹은 적은 양의 음식섭취에도 쉽게 살이 찌게 된다.

특히 그중에서 집중적으로 살이 찌는 부위 '뱃살'인제 복부비만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심각한 고민으로 손꼽히고 있다. 복부에는 살이 쉽게 찌는 이유는 다른 부위에 비해 복부에 지방세포가 많이 있기 때문이다.

복부는 팔이나 허벅지에 비해 거의 5~7배에 가까운 지방세포가 분포한다. 여성들의 경우 젊은 시절엔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주로 하체에 지방이 축적되지만, 30대 중반 이후엔 여성호르몬이 줄고 남성호르몬이 증가하여 남성형복부비만 체형으로 변할 수 도 있다.

이러한 부분비만 고민으로 찾게 되는 비만클리닉에서 체형관리 및 개인별 맞춤 다이어트 시술들이 인기다. 그중 잘 알려진 지방분해주사는 지방세포의 크기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진 약물을 셀룰라이트 제거를 원하는 부위에 직접 주사하는 시술로 특별히 고안된 약물 성분이 지방세포의 사이즈를 줄이고 체외로 배출이 쉽도록 유도하여 국소 부위에 축적되어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키게 한다.

대전 둔산동 위치한 미탐클리닉 대전점의 정보에 따르면 식이요법이나 운동요법으로는 감소가 어려운 종아리, 허벅지살, 팔뚝살, 뱃살등 특정부위의 지방세포층에 작용하는 약물이 셀룰라이트를 감소효과를 가져오는 널리 행해지는 시술중 하나이며, 가장 보편화된 시술인 만큼 비용대비 효과측면에서 우수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한다.

이처럼 지방세포를 줄여주는 지방분해주사가 있다면 지방세포수를 줄이는 다이어트시술도 인기이다. 바로 냉동지방분해술인 미쿨이다. 미쿨은 피하지방층에 강력한 냉각에너지를 가해 지방세포의 자멸사를 유도, 지방층을 감소시키는 시술로 식품의약품 안전처가 허가한 비침습적 지방감소효과를 보이는 시술이다. 표면을 절개하거나 별다른 마취 없이 시술이 진행되며 지방층을 저온으로 냉각시킴으로써 지방세포수를 감소시켜주어 요요현상의 거의 없다는게 장점이다.

이밖에도 인기있는 다이어트 시술 탄력에 좋은 카복시테라피, 셀룰라이트와 지방분해효과를 보여주는 메조테라피 등 다양한 비만치료법이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 시술에만 너무 의존하고 꾸준한 운동과 적절한 식이요법이 진행하지 않는다면 효과다 다소 미흡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시술 도움을 받아 시너지효과로 더욱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을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형훈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