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복지부, 메르스 차단 위해 '집중관리병원' 선정 및 관리 시행

MTN헬스팀

[조은아기자]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자 및 격리자 수가 많은 의료기관들이 '집중관리병원'으로 관리된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의료기관 내 추가적인 메르스 전파 차단을 위해 확진자·격리자 수가 많은 의료기관들을 '집중관리병원'으로 관리한다고 16일 밝혔다.

집중관리병원은 지난 15일을 기준으로 의료기관 내에서 다수의 확진자 및 접촉자가 발생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시설·장비·인력 등 기존 인프라를 활용하면서 감염관리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병원에는 보건복지부 현장지원인력이 구성·파견돼 확진자가 체류한 장소및 동선 특징, 의료기관의 역량 등을 감안해, 코호트 격리 등 관리방식을 결정하고 전원 격리 해제될 때까지 집중 관리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집중관리병원을 중심으로 격리 해제 시 까지 집중 관리를 통해 메르스 추가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며 "현재 13개 집중관리병원 외에도 확진자가 발생하거나 경유한 의료기관(전일 기준 83개 기관)에 대해서도 추가 조사를 실시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