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남의대 명지병원, 심평원에서 국민안심병원 지정서 받아

MTN헬스팀

[조은아기자]서남의대 명지병원이 ''국민안심병원 지정서''를 받았다.

명지병원은 서남의대 명지병원이 복지부와 병원협회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된 이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이행 점검을 마치고 ''국민안심병원 지정서''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국민안심병원 지정서ⓒ명지병원

명지병원은 지난 12일 1차로 국민안심병원에 선정됐으며 17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현장 이행 점검을 받았다.

이행 점검에서는 ▲선별진료실 운영 ▲의료진 방호체계 ▲면회객 제한 ▲접촉자 조회 등의 주요 항목에서 호흡기증상 환자의 선별진료소 구분 설치 및 철저 확인 진료 실시, 폐렴의심환자의 1인 1실 격리 입원실 보유 및 시행, 발열 동반 폐렴의심환자의 메르스 유전자 검사(PCR) 실시 또는 의뢰 여부, 방문객 면회 제한 및 면회객 명부 작성 등의 폭넓은 점검을 받았다.

심평원의 현장 이행 점검 결과 모든 면에서 철저한 준비와 시행으로 국민안심병원 지정서를 받게 된 것이다.

서남의대 명지병원 김세철 병원장은 "메르스 국민 안심병원으로서 철저한 감염관리와 선제적 예방진료를 통해 메르스를 완전히 막아내고 내원객들을 안전하게 진료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명지병원은 병원 전체 출입자를 대상으로 열감별을 실시해 37.5℃ 이상의 발열자는 병원내 진입을 통제하고, 선별 진료소에서 선제적 진료를 받도록 하고 있다.

폐렴증상을 가지고 있는 환자는 별도의 격리실에서 대기하고 유전자 검사(PCR) 실시 후 음성 판정을 받으면 1인 1실 원칙으로 입원하게 된다.

조은아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