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채한정식 송창호 대표, 대나무 효능 이용한 보양식 '왕대통수라찜' 인기

MTN헬스팀

있는 보양식에 사람들은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대나무의 효능을 이용한 각종 육해공 음식을 한 대 넣어 쪄낸 미채한정식의 왕대통수라찜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예부터 대나무는 끈질긴 생명력만큼 건강효능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필수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산과 리놀렌산이 많이 함유돼 있어 항비만 효과가 탁월하며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노화를 방지하고 고혈압, 변비, 당뇨 등에 예방 효과가 있다.

이와 같은 대나무 효능에 보쌈수육, 닭, 오리, 칠면조, 문어, 저복, 소라, 왕새우, 왕갈비, 어묵, 햄, 연근, 단호박, 인삼, 뿔소라, 계란, 소꼬리 등 육해공 음식을 한 곳에 넣어 쪄낸 미채한정식의 왕대통수라찜은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기초 체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몸에 좋은 육·해·공 음식을 대나무통에 넣고 국내산 숯을 사용해 숯불 황토 가마에서 쪄내는 조리법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기름기가 빠진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능이버섯한우전골과 문어한마리찜 등의 요리를 왕대통수라찜과 함께 먹으면 암, 소화 불량, 성인병, 혈액순환 장애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일산에 위치한 미채한정식은 회식, 가족모임, 바이어미팅, 상견례 등 각종 모임장소로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매장 내 다양한 중국술과 와인이 마련돼 있다. 넓은 홀과 미닫이룸은 안락한 외식공간을 연출하고 있으며 맞춤형 모임장소로 유용하다.

아울러 전통적인 한옥으로 꾸며진 온돌방에는 40인의 인원이 수용 가능하며 킨텍스 행사장 방문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송창호 대표는 “고객의 건강 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지금과 같은 마음을 변치 않고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채한정식은 향나무 정식, 소나무 정식, 매화정식, 동백정식, 개나리정식, 대나무정식, 울타리정식, 미채정식 등의 메뉴를 준비해놓고 있다. 향나무정식은 흑임자죽, 샐러드, 물김치, 로스편채, 활어회, 잡채, 칠절판, 연어쌈, 대하튀김, 갈비찜, 버섯들깨탕, 양장피해물볶음, 보쌈, 우럭홍초, 대나무통약밥, 된장찌개, 조기, 반찬, 단호박식혜, 과일로 구성돼 있으며 소나무정식은 흑임자죽, 샐러드, 물김치, 마냉채, 로스편채, 활어회, 잡채, 칠절판, 연어구이, 칠리치즈대하구이, 갈비찜, 자연송이탕, 양장피해물볶음, 보쌈, 훈제오리, 우럭홍초, 대나무통약밥, 된장찌개, 조기, 반찬, 단호박식혜, 과일 등으로 구성돼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고연령층을 위한 연잎에 쌀, 찹쌀, 흑미와 11가지 국내산 웰빙 곡물을 넣어 정성스럽게 밥을 지은 연잎밥정식과 단호박 안에 소갈비와 해물을 넣고 그 위에 치즈를 뿌려 쪄낸 단호박치즈소갈비찜정식은 연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