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여름방학 앞두고 눈성형 상담 증가

MTN헬스팀

#서울 송파구에 사는 최모(20세)양은 올해에 대학을 입학한 신입생이다. 최양은 요즘 고민거리가 하나 생겨서 머리 속이 복잡하다. 어느새 집에만 오면 잠들기 전까지 컴퓨터 앞에 앉아 눈성형에 대해 서핑하는 것이 그녀의 일과가 되어버렸다. 전형적인 외꺼풀 눈매로 예쁜 편은 아니지만 딱히 눈이 콤플렉스가 된 적은 없었다. 하지만 대학입학 후 성형수술로 자신감을 찾고 남자들에게 인기 있는 친구들을 보면서 자신도 성형수술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게 된 것.

실제로 대학신입생이나 어린 학생들의 경우 친구 따라 성형을 결심하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눈성형에 대한 주의할 점과 현명한 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눈성형 수술 같은 경우 코수술과는 달리 보형물이 삽입되지 않는다. 물론 수술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비교적 간단하고 쉬운 수술에 속한다. 그렇기 때문에 대중화 되어 있지만 그 만큼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고, 심지어 재수술 비율도 성형수술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와있다. 그것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라고 인식하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이나 광고만 보고 결정하거나 주위의 이야기만 듣고 쉽게 수술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아이템성형외과 이준우 원장은 "눈성형이 쉬운 수술이라고 생각해서 전문의 자격증, 수술 경험 여부 등을 고려하지 않은 채 낮은 가격만 보고 수술을 결정한다면 재수술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며 "실제로 이벤트나 저렴한 가격, 또 광고에 현혹돼 섣부른 판단으로 인한 수술은 부작용을 낳거나 취향의 변화로 인해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무엇보다 본인의 전체적인 얼굴과의 조화를 따져 가장 어울리는 눈매를 선택하고 풍부한 경험을 가진 믿을 수 있는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후회하지 않는 눈성형을 위한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미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특히 외모가 중요시 되는 우리사회를 살아가는데 여성의 입장이라면 더욱더 그렇다. 과거 성형수술은 외모의 문제를 가진 사람이 이러한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한 치료의 목적이었다면 현대에 와서는 미용의 목적으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따라 여성들의 성형에 대한 선택은 이제는 필수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사회가 성형에 대한 인식이 관대해 졌다고 하더라도, 쉽게 선택을 한 결과는 본인 스스로가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어떠한 성형수술이라도 신체에 가하는 수술임에는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또 성형을 집도하는 의료진이나 안전한 마취시스템과 응급처지 장비가 있는지도 따져봐야 할 것이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