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컬러·슈퍼푸드와 김밥의 조화 통해 건강과 편의 사로잡아

MTN헬스팀

최근 몇 년 사이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슈퍼푸드, 컬러푸드, 약이 되는 음식 등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사람들이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기 시작하면서 균형 있는 영향 섭취에 대해 한층 더 관심을 갖게 돼 건강한 먹거리를 지향하는 곳이 많이 생겨나는 중이다.

이 중 현명한 먹거리의 제공을 추구하는 현명한 미식가(공동대표 백승욱··최지인, www.misicga.com )는 쉽게 접할 수 있는 김밥과 슈퍼푸드, 컬러푸드를 접목시켜 소비자의 건강과 편의를 생각해 주목받고 있다. 현명한 미식가의 7가지 컬러로 구성된 마리메뉴는 컬러푸드와 슈퍼푸드에 기초해 고안된 메뉴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며, 세포 재생을 도와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녹색식품인 부추와 떡갈비를 조합해 GREEN MARI 메뉴를 구성했다. 항암효과, 면역력 증가에 효과가 있으며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빨간 식품인 토마토와 크림치즈의 부드러운 식감을 활용해 RED MARI가 만들어졌다.

위궤양과 노화방지, 간기능 회복에 효과가 있는 적채와 식유섬유소가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와 변비예방에 효과를 보이는 단호박으로 PURPLE MARI가 조합됐다. WHITE MARI는 고단백이면서 저지방, 저칼로리로 뇌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참치에 와사비를 조합해 느끼함을 잡았다.

대표적 슈퍼푸드 중 하나인 연어는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이에 위장 강화 기능을 강화시키는 적양파를 더해 생선과 야채를 조합한 것이 ORANG MARI다.

카레는 주원료인 강황에 들어있는 커큐민을 비롯한 다른 성분으로 항암, 항산화 작용을 하며, 치매 예방과 혈당 조절에 효과를 보인다. 이에 닭의 부위 중 가장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닭가슴살을 더해 YELLOW MARI를 구성했다.

마지막 PINK MARI는 컬러푸드에 적용되는 컬러는 아니지만 성장기에 필요한 칼슘을 제공해 도움을 주는 크래미와 면역력에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비트를 조합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의 입맛을 사로잡고 영양에 도움을 주겠다는 것이다.

또한, 이 모든 메뉴에 현명한 미식가 매장에서 매일 도정한 현미를 기본으로 해 재료의 신선함으로 고객의 건강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도 돕고 있다.

최지인 공동대표는 “현명한 먹거리를 위한 건강과 맛의 균형점을 찾고자 오랜 시간 노력하고 고민해왔다”며 “슈퍼푸드와 컬러푸드를 접목시킨 현명한 미식가의 음식을 통해 맛은 물론 각종 질병에 대항할 수 있는 체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