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알앤씨바이오 리차드킴, 부총리·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MTN헬스팀



㈜알앤씨바이오의 리차드킴 대표가 국회에서 열린 위즈덤교육포럼에서 부총리표창을 수상했고 9일 밝혔다.

행복한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현장, 인성교육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국제지도자연합에서 주관하고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조선일보, 한국교육개발원 등이 후원하는 권위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손병두 호암재단 이사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하여 정의화 국회의장, 김재춘 교육부 차관, 정병국 국회인성교육실천포럼 상임대표, 안양옥 한국교육단체총연합회 회장 등이 축사를 했으며, 김학수 국제지도자연합 세계총재의 격려사, 배종수 위즈덤 교육포럼 상임대표의 환영사가 열렸다.

이어 식후 행사에서는 문용린 전 교육부장관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하여 정창우 서울대학교 교수,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 교수, 전영 인하대학교 사회교육과 교수, 차명호 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 교수, 전성수 부천대학교 교수, 박영하 서울대인성교육연구소 선임연구원/박사, 주건성 위즈덤교육포럼 인성분과위원장/박사의 주제발표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 가운데 지금까지 본 포럼에 대해 인성부문 유공자의 포상을 수여하는 행사도 가졌는데, ㈜알앤씨바이오의 리차드킴 대표는 창의·인성 행복교육의 확산이 목표인 학술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지대한 공헌했다는 유공과 창의·인성 유공포상자로 선정되어 이번 부총리 표창을 받게 된 것이다.

참고로 김대표가 이끄는 ㈜알앤씨바이오는 한의학의 과학적인 검증을 통해 양방의 치료적인 장점을 통합하여 보다 안전하면서 신체의 조화를 맞추어주는 건강식품을 만드는 기업이다.

특히 알앤씨바이오에는 한의학과 양의학의 전문가들과 사회과학 전문가가 모여 지속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구축해놓은 노하우를 이용, 양의학의 과학적인 검증과 함께 한의학의 경험을 토대로 최적화된 건강식품을 만드는 강소기업으로써 아주 큰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이기도 하다.

김대표는 이번 수상에 대하여 “대한민국의 미래는 결국 교육에 달렸다. 지금까지 교육에 헌신해 오면서 언제나 항상 미래를 그려왔지만 교육이 바로서지 않으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다.”라면서 운을 뗀 뒤, 이어 김대표는 “지금까지 얻었던 노하우와 나의 재능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쓰였다는 점이 자랑스럽다. 나의 노하우가 대한민국의 교육을 보다 더 발전시키고 보다 더 많은 창의적인 인재가 나오는데 쓰였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면서 수상소감을 밝혔다.

교육은 백년대계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이나 장기적으로 투자가 필요하고 또 세대간이 서로 이어가면서 나라의 현재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중요한 버팀목이기도 하다. 창의적인 인재와 창조경제를 위한 밑바탕이 김대표의 소망대로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