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여름철 건강도 챙기는 인천 구월동 쭈꾸미요리맛집 '쭈꾸돈스'

MTN헬스팀

인천 남동구 구월동은 다양한 맛집들과 술집들이 많아 모임장소나 데이트장소로 자주 찾는 곳이다. 또한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이 입점해 있어 쇼핑하기 좋은 장소이기도 하다.

구월동의 CGV와 롯데시네마에서 영화를 관람한 후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찾는 근처의 맛 집들 중에 건강도 생각하면서 맛도 있는 곳이라면 예술회관역과도 가까운 '쭈꾸돈스'가 있다.




구월동 맛집 쭈꾸돈스는 쭈꾸미 직화요리 전문점이다. 오색나물에 매콤한 쭈꾸미볶음을 비벼먹는 쭈꾸미비빔밥과 쭈꾸미가 알차게 들어간 도토리전과 상큼한 샐러드 그리고 도토리묵사발이 세트로 함께 나오는 쭈꾸미정식도 여러 가지 메뉴를 한 번에 맛 볼수 있어 인기 메뉴이다.

쭈꾸돈스의 쭈꾸미요리는 순한맛과 매운맛을 선택해서 입맛에 맛게 조리를 부탁할 수 있으며 쭈꾸미를 직화구이해 쭈꾸미의 참맛을 제대로 살려내기 때문에 맛있는 쭈꾸미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볶음에 사용되는 양념의 맛은 밥도둑이 따로 없다. 특히 비빔밥과 정식 메뉴에는 다섯 가지 나물이 함께 나오는 것도 이색적인데 건강과 맛을 함께 고려한 주인의 세심함이 느껴진다.

저녁 오후 술안주용 메뉴로는 쭈꾸미와 삼겹살의 환상적인 조화를 맛볼 수 있는 철판쭈삼겹이 인기인데 철판 위에 쭈꾸미와 삼겹살 및 야채를 함께 올려 볶아 먹는 술안주로 손색이 없는 메뉴로 근처 직장인들이 회식하기 위해 자주 찾는다. 잘 익은 쭈꾸미와 삼겹살을 함께 나오는 깻잎과 마늘 콩나물 날치알을 올려 쌈으로 먹는 것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다. 요리를 다 먹은 후에는 남은 양념에 밥을 넣어 볶아먹는 볶음밥도 빼놓을수 없다.

또한 쭈꾸돈스에서는 가족들 외식에 함께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수제치즈돈가스도 준비돼 있으며 수제돈가스는 치즈가 가득 들어 있어 어린이들이 매우 좋아한다. 계절메뉴로 직접 만든 육수로 맛을 낸 냉면도 이 집의 여름 인기메뉴다.

쭈꾸돈스에서는 셀프코너에서 손님들이 반찬을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으며 분실의 위험이 있는 소지품을 따로 보관할 수 있도록 개인 락커도 마련을 해 놓았다. 쭈꾸돈스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32-438-7785)로 하면 된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