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남성들의 말못할 고민, 조루의 기준과 올바른 조루증 치료법

MTN헬스팀

내 마음대로 조절이 되지 않는 슬픈 현실이 많은 남성들을 힘들게 하고 있다. 남성의 전 연령층에서 공통적으로 조루증을 경험하게 되는 비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부부간의 관계를 깨트리는 심각한 남성 성기능 문제로 나타나고 있다. 조기에 일찍 사정하게 되는 것을 조루라 알고 있지만, 정확하게 조루라 할 수 있는 그 기준이 궁금하게 된다. 그리고 남성들은 너무 빠른 조기사정은 넘었지만, 비교적 사정시간이 빠를 경우 혹시 나도 조루가 아닐까 한번씩 의심하게 되고, 고민하게 된다.

조루라 할 수 있는 기준은 바로 파트너의 만족도가 조루를 결정짓는 가장 큰 기준이 될 수 있다. 파트너에게 큰 만족을 주지 못하고 성관계가 종료되는 경우가 50% 이상이 되면 조루라고 의심해 볼 수 있다. 물론 시간적 정의로 5분, 3분, 1분 이하의 사정에 따라 일반적 조루, 중등도 조루, 극심한 조루로 나누기도 하지만, 5분 이하의 조기사정에 만족해 할 파트너는 없을 것이다.

이러한 조기사정의 이유는 직접적으로 자극을 받게 되는 귀두와 음경의 민감함 때문이다. 그래서 조루치료를 위한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 대부분 민감한 배부신경을 절제하여 감각을 둔화 시키는 신경절제형 수술을 받게 된다. 하지만 트루맨 남성의원 강남점 조현섭원장(비뇨기과전문의)은 이 신경절제형 수술의 부작용에 대해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신경이 절제되면 날카로운 통증의 신경통이 발생하게 되고, 절제된 신경이 다시 재 연결 되면서 조루가 재발하기도 함을 강조 하였다. 또 신경이 다시 재생 될 때에 비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난치성 신경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 말해주고 있다.

성기확대술을 통해 조루를 치료하는 방법도 있다. 확대를 위해 대체진피를 음경에 이식할 때 신경이 절단되고 그로 인해 음경의 감각이 감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감각의 효과가 크지 않아 조루의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은 치료법이 될 수도 있음을 알아야 한다.

트루맨 남성의원 강남점 조현섭원장은 신경을 절제하지 않고 조루증 치료가 가능한 조루수술법을 소개 하였다. 배부신경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신경기능을 저하시켜 조루를 치료하게 된다. 특수한 수술적 조작을 통해 신경을 감소시키게 되고, 다시 신경을 복원 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신경기능을 스위치 작동하듯 ON/OFF 할 수 있다는 뜻으로 스위치조루수술이라고 한다. 이 스위치조루수술은 기존의 신경절제형 조루수술에 비하여 재발률이 현저히 낮고, 치료효과가 매우 뛰어나다는 큰 장점이 있다. 또 지루증이나 발기부전과 같은 다른 부작용이 발생시 신경기능을 80% 이상 복원할 수 있어, 부작용을 걱정하는 환자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으며,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신경절제형 수술을 통해 신경통, 조루 재발 등의 부작용을 겪는 치료방법으로도 효과적이다. 조루수술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남성들의 자존심을 다시 세워줄 치료방법으로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