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건강상담 프로젝트] ‘하지정맥류’ 방치하면 피부궤양 위험.. 해결책은?

22일(토) 오전 11시 [MTN TV주치의 싱싱라이프] 에서 확인하세요
김태희 PD

[건강상담 프로젝트] ‘하지정맥류’ 방치하면 피부궤양 위험.. 해결책은?

싱싱라이프! TV 주치의 (140회)
방송일 : 2015년 8월 22일(토) 오전 11시


건강이 곧 경쟁력이다!
매주 토요일 아침 11시, 각계 분야의 전문의가 나의 주치의가 된다!
현대인이 쉽게 간과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질병, 질환에 대한 정보와 효과적인 치료법을 안방으로 전달하는 'tv주치의, 싱싱라이프'!

하지정맥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tv주치의, 싱싱라이프'가 마련한 특별한 시간 [건강상담 프로젝트]

40~50대 중년 여성들에게 주로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졌던 하지정맥류. 그러나 최근 스키니진, 레깅스 패션의 유행으로 20~30대의 젊은 환자들이 증가하면서 하지정맥류 환자의 증가를 주도하고 있다.

▶ 주말 아침! 현대인의 질병 해결사 'TV주치의, 싱싱라이프' 바로가기

하지정맥류가 있으면 조금만 걸어도 다리가 쉽게 피곤해지면서 무거운 느낌이 들고, 새벽에 종아리가 저리거나 아파서 잠을 깨기도 한다. 오래 서 있거나 오래 앉아 있을 때 증상이 더 심해지는데 병이 진행될 경우 피부 변색, 궤양 등으로 악화하기도 한다. 특히 비가 많이 오고 습도가 높은 7~8월 사이에 하지정맥류로 인한 통증이 심해지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8월 22일 'tv주치의, 싱싱라이프' 에서는 서초세바른병원 김태희 원장과 하지정맥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과 전화상담을 진행한다. 그동안 환자들이 잘못 알고 있었던 하지정맥류에 대한 오해와 궁금증을 해소하고,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TV 주치의, 싱싱라이프! 에서 진행하는 건강상담 프로젝트의 모든 전화 상담은 무료로 진행된다.

출 연 자: 김태희 원장 / 서초세바른병원
방송일자: 2015년 8월 22일 오전 11시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