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눈꼬리만 내려가도 인상이 달라진다 ‘밑트임성형’ 인기

MTN헬스팀

#직장이 박씨(32세,여)는 좀 과하게 올라간 눈꼬리 때문에 인상이 화나있냐는 오해를 많이 받아 고민이다.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박씨는 친절하고 상냥한 이미지가 중요한데 웃지 않을 때는 화나 보인다거나 인상이 사납다는 소리를 많이 듣기 때문이다.

박씨가 성형외과를 찾아 찾아낸 해결책은 바로 일명 눈꼬리내리기 수술인 눈 밑트임 수술법이다. 눈꼬리내리기수술(밑트임)이란 박씨와 같이 눈꼬리가 올라가 사나워 보이는 인상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추천할 수 있는 수술방법으로 아이템 눈꼬리내리기 수술은 눈매를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시원한 눈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또 결막을 통해 수술하므로 흉터가 보이지 않고 실밥이 밖으로 노출되지 않아 수술 직후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눈꼬리내리기수술(밑트임)은 눈과 눈 사이의 거리가 짧아 앞트임 수술이 어려운 경우, 앞트임이나 뒤트임 수술 후에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눈동자의 위, 아래 폭이 짧은 경우, 눈꼬리가 올라가 눈매가 날카로워 보이는 경우, 앞트임 수술 후 눈이 안쪽으로 몰려 보이는 경우에 적용이 가능한 수술법이다.

이처럼 요즘에는 눈성형에도 쌍꺼풀수술 외에도 다양한 수술방법이 많이 생겨났다. 어느 정도 많이 알려진 앞트임이나 뒤트임 수술은 물론이고 밑트임이나 비절개 눈매교정술, 눈밑애교 수술 등이 있다.

특히 쌍꺼풀을 만들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눈이 커지고 기존의 눈모양의 단점을 보완해 자연스럽고 눈매를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트임 수술이 인기이다.

우선 앞트임 수술은 눈 안쪽 구석에 몽고주름이 심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수술로 간단한 수술을 통해 안쪽 몽고주름을 제거 할 수 있다. 몽고주름이 심한 경우 수술을 통해 쌍꺼풀을 만들더라도 눈 모양이 답답해 보이는 느낌을 피하기 힘들다. 이런 경우 쌍꺼풀 수술과 함께 앞트임을 병행하면 전체적으로 시원한 눈모양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신사역 아이템성형외과 이준우 원장은 “뒤트임 수술은 눈꼬리를 내리거나 가로길이를 연장하는 효과적인 수술법이고, 밑트임은 눈의 바깥쪽의 세로길이를 크게 해주는 수술법”이라면서 “눈꼬리가 많이 올라가서 사나워 보이는 인상인 경우 밑트임과 뒤트임을 함께 시행하면 그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