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애니닥터헬스케어, ‘2015국제식품소재기술전’에서 ‘애니닥터수소수’ 공개

MTN헬스팀



㈜미스바알텍(대표이사 이성표)이 금년 9월1일부로 ㈜애니닥터헬스케어로 사명을 변경하게 되었다. 미스바알텍은 건강기능식품 천연물 소재 연구개발중심의 회사로서, 지금까지 R&D, 신소재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었는데, 금번에 수소수 음료 출시 및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약외품을 아우르는 바이오 업체로써 입지를 다지기 위해, CI 및 사명 변경을 하였다고 전해진다.

㈜애니닥터헬스케어(Anydoctor Healthcare)는 신규 사명과 자사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오는 9월2일(수)부터 4일(금)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15국제식품소재기술전’에 참가하여 '애니닥터 수소수'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2015 국제식품소재기술전은 국내 유일의 식품소재, 첨가물, 식품전시회로서 약 20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7,000여 명의 식품산업 전문가들이 방문하는 대규모 행사이다. 새롭게 사명을 변경한 애니닥터헬스케어에서는 이번 수소수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행사 기간 동안 미스바알텍 참여부스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수소수에 대한 시음행사도 준비했다.

수소수는 모든 물질 중 가장 작고 가벼운 확산성의 특징을 갖는 수소(H2)가 물에 녹아있는 환원수로 국내외에서 차세대 기능성 물로 주목 받고 있다. 체내 유해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수소수의 효능은 세계적인 학술지 네이처메디슨(Nature Medicine) 외 400여편의 논문을 통해 입증된 바 있으며, 이미 일본에서는 300억엔(3000억원)에 육박하는 시장으로 성장했다.

애니닥터헬스케어에서는 작년 11월 일본 대표 수소수 연구개발 및 생산업체인 블루머큐리사와 수소수 음료 사업에 대한 기술이전 및 생산에 관한 독점계약을 맺은 바 있으며, 또한, 지난 6월 15일, 수소수화장품에 대한 기술이전 및 생산, 판매에 대한 독점권도 취득하여, 수소수 음료와 화장품의 사업영역에서 독점 생산, 판매권을 보유한 세계 유일의 회사가 되었고, 향후, 한국은 물론, 중국, 일본 및 동남아시아 등에서도 수소수 음료 및 화장품을 수출하는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국제식품소재기술전 2015를 통해 애니닥터헬스케어( www.anydoctor.co.kr )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한 '애니닥터수소수' 첫 제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애니닥터헬스케어 이성표 대표는 “수소수는 노화와 질병의 원인인 유해활성산소를 제거시켜주는 수소가 물에 대량으로 포함되어 있는 물로서 탄산수, 미네랄워터에 이은 프리미엄 워터로 주목 받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유통업체들에게 수소수의 마케팅 홍보를 진행하여 4/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출시가 기대되며, 내년에는 수소수가 빠르게 음료시장에 진입되리라 생각한다고 한다.

특히 올 11월경에는 수소수캔(NB캔) 설비가 구축되어 본격적으로 수소수캔이 출시될 예정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다가설 수 있다고 내다 보고 있다.

아울러, 내년 봄에는 일본 및 중국에 수출을 확대 차원에서 일본 동경(빅사이트홀)에서 열리는 “2016 건강박람회(3/16-3/18)”에도 헤어케어 및 수소수 신제품을 전시회에 출품이 확정되어 선진 일본에 역으로 수소수 음료 및 수소수 마스크팩과 미스트 제품의 수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바야흐로 2016년에는 국내에서도 수소수(음료, 화장품) 마케팅이 큰 붐을 이룰 것이라 내다보고 '수소수바이오연구소'를 통하여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