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대목동병원 2015년 의료 질 평가 결과 전 부문 1등급 획득

MTN헬스팀

이대목동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2015년 의료 질 평가에서 전 부문 1등급을 받아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병원으로 평가 받았다.

이번 2015년 의료 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의료기관이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의 수준을 측정하여 우수한 의료기관에게 ''의료 질 평가 지원금''을 지원하고 국민에게는 양질의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행했다.



정부가 종합병원의 질적 수준을 평가해 병원별로 수가를 차등 지원하는 의료 질 평가 지원금제를 신설하기로 한 가운데 실시한 이번 평가는 의료의 질, 의료 전달 체계, 공공성, 교육 수련, 연구 개발 등 5개 부문 37개 평가 지표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2013년 7월부터 2014년 6월 말까지 진료 실적이 있는 전국의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했다.

이번 평가에서 이대목동병원은 전부문 1등급의 우수한 평가를 받음으로써 지난 메르스 사태 때 병원내 감염 관리가 우수한 병원으로 주목받은 데 이어 다시 한 번 의료품질이 우수한 병원으로 꼽히게 됐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