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M 건강보험’ 모바일 콘텐츠 품질 인증 획득

MTN헬스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모바일 앱 'M건강보험'이 지난 9일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으로부터 '모바일 콘텐츠 품질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M건강보험'은 지난 2010년 11월부터 '가까운 병의원 및 지사 찾기', '4대 사회보험료 모의계산' 등 국민 편익 서비스와 개선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콘텐츠는 물론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신뢰성을 높인 검사ㆍ처치 등 질병정보, 비만ㆍ당뇨ㆍ고혈압ㆍ치매 등 자가진단 서비스 및 전문가 칼럼 등을 제공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고객의 불편사항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내 손안의 건강 도우미'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연간 26만명이 이용하고 있는'M건강보험'의 민원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해 현재 '스마트 건강보험 민원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오는 11월부터 '진료 받은 내역' 이나 '건강검진 결과 확인' 등 25종의 민원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송영수 고객지원실장은 "공단 홈페이지와 'M건강보험' 이용자가 월평균 400만명이나 되는 만큼, 보다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글로벌 건강보장리더'로서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