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사견적·포장이사 가격 비교 전문 업체 선정방법

MTN헬스팀

어느새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부는 가을이다. 천고마비의 계절이기도 하지만 포장이사의 계절 이사철이기도 하다. 내가 직접적으로 이사를 하지 않더라도 수많은 분들이 포장이사에 대한 고민을 하는 것이 사실이다. 주변 지인 분들께 포장이사에 대한 정보를 물어보거나 수많은 포털사이트를 검색해서 자료를 찾아보지만 실제적으로 광고로 도배된 정보를 얻을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찾는 방법은 과연 어떤 방법이 있을까?

포장이사가격비교로 무조건 저렴한 업체를 찾으면 될까? 아니면 인터넷상에 포털사이트 광고들을 클릭하고 거기있는 후기들을 믿으면 될까? 수많은 포털사이트들이 이미 여러가지 방법들로 광고로 뒤덮인지 오래다. 포장이사 가격비교 전문 업체 선정방법으로 카페 등 커뮤니티 공간을 추천한다.

네이버 카페 포장이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http://cafe.naver.com/hanaro24 )에는 회원들의 직접적인 후기와 포장이사 잘하는 방법등 수많은 글들이 존재한다. 실제 경험담들은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삿짐 센터 등에 견적 등을 의뢰하고 포장이사를 완료한 후 이사후기를 올리면 회원들 간에 솔직한 정보교환 창구로 이용된다고 할 수 있다. 포장이사를 사랑하는 사람들( http://cafe.naver.com/hanaro24 )의 모임 공간에 따르면 인터넷 공간에 검색으로 나오는 업체들은 대부분 광고다.

연예인이 이사 업체 대표라면서 우리가 모 대기업 연관업체라면서 택배를 운영하는 전국 업체라면서 요즘 저희 이름 모르면 간첩이라면서 각종 미사어구를 이용하여 인터넷 광고를 통해서 자신들이 브랜드라는 식으로 하는 영업에 불과하다고 한다. 포장이사전문업체는 실제적으로 브랜드라는 개념이 사실상 없고 소상인들이 체인이라는 형식으로 돈을 내고 운영하는 체계이기 때문에 그 지역에서 일을 잘하는 업체를 알아야하는 것이지 브랜드라는 용어는 허구에 불과하다고 한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만을 제공하며, 이사서비스의 책임과 계약사항은 입점회원사와 계약 당사자 간에 있다. 실제로 인터넷 공간에 유명한 업체들에 들어가면 어딘가 숨겨진 곳에 꼭 이런 문구가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라는 허구를 포장이사전문업체로 덜컥 믿고 포장이사견적비교를 의뢰하거나 견적을 의뢰한 후 덜컥 낭패를 보는 경우는 허다하다.

네이버카페 포장이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http://cafe.naver.com/hanaro24 )에 따르면 카페 내 에서도 안티이사 게시판에 브랜드 회사의 안 좋은 후기가 올라오면 업체측에서 네이버에 요청해서 삭제되는 글의 수가 어마어마하다고 한다. 또한, 지식인등의 공간 또한 인터넷 포장이사 가격비교 업체들에 점령당한지 오래다.

심지어 포장이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에 문의글을 올려도 운영진이 아닌 광고 쪽지가 많게는 10개이상도 온다고 하니 인터넷 내에서 얼마나 많은 잘못된 정보가 도는지 한번은 생각해봐야할 듯 하다. 이사하는 것이 머리가 지끈거리고 괴로운 일이 아닌 모두에게 이사업체들이 광고하는 말처럼 웃을 수 있는 그런 날이 오기를 간절히 바란다는 포장이사를 사랑하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측의 이야기가 귓가를 때리는 듯 하다.

한편, 포장이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http://cafe.naver.com/hanaro24 )에서 소개해주는 포장이사전문업체들은 포장이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존재 자체를 모르는 경우가 허다하다. 여러 후기들을 살펴보니 수원에 위치한 하나로 익스프레스와 창원에 위치한 유니콘 익스프레스가 좋은 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개인이 카페를 운영하다보니 간혹 포장이사 가격비교나 포장이사 추천글에 답변이 늦을 때가 있다는 것이 좀 아쉽기는 했지만 이제는 이사를 하기 전에 포장이사 전문 커뮤니티 공간도 한번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온라인뉴스팀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