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발기부전 치료와 음경길이 연장효과가 있는 모스트(Most) 발기부전 수술

MTN헬스팀



남성의 발기부전 문제는 오래 전부터 큰 고민거리로 이어져 오고 있다.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노화현상으로 인식되어 왔지만, 젊은 층에서도 발기부전을 경험하는 수가 증가하면서 모든 연령대 층의 남성들에게 더 심각한 문제로 확대되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약물을 이용한 치료나, 발기유발주사를 이용한 치료효과에 의존하지만 일회성이라는 단점과 일부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등이 문제가 되고 있다

더욱 확실한 치료를 위하여 수술을 통한 발기부전 치료를 받게 되는데 보형물을 음경에 삽입하여 발기기능을 대신하는 방법으로 치료의 효과는 약물치료보다 확실하며, 보형물에 이상이 생기지 않는 한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 하다.

그러나 발기부전 보형물 삽입 시에 원래 음경 최대길이보다 1cm 정도 짧은 보형물을 삽입하는데, 이는 주변조직 천공 및 만성 통증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발기부전 수술 후 음경길이가 1~1.5cm정도 줄어드는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음경의 길이에 따라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 데 이와 관련이 있는 핵심 부위가 바로 음경의 백막이다. 백막은 발기가 이루어지는 음경 해면체를 감싸고 있는 단단하고 질긴 막이다. 이 막 안의 해면체가 활발한 혈액순환에 의해 발기가 일어나게 되는 것이다. 이 백막 길이의 한계에 따라 길이가 정해져 있는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니 수술 전 최대발기의 길이보다 줄어들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이러한 보형물 삽입술의 한계를 극복시킨 새로운 수술법 '모스트 (MoST, Modified Sliding Technique) ' 라는 발기부전 보형물 수술법이다. 모스트 임플란트 수술은 음경 백막을 연장하여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다. 백막을 절개하고 양쪽으로 슬라이딩 하듯이 잡아당겨 길이를 연장시키는 수술법이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발기부전 보형물 수술을 시행하면, 음경길이를 평균 3츠정도 연장할 수 있어 짧은 음경을 가진 발기부전 환자에게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백막의 길이를 연장하는 것은 상당히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서, 백막을 절개하고 혈관과 신경 요도를 정밀하게 분리 해야 하는 어려운 수술이다. 이전에도 이 백막의 연장을 위한 노력이 있었지만, 시도하기가 어려운 수술인 만큼 쉽게 할 수 없었고, 미국이나 유럽에서도 일부 전문가들만이 가능한 수술이다.

세계적인 보형물 제조사 1,2위의 인증을 받은 트루맨 남성의원 강남점 양기훈원장과 조협섭원장(비뇨기과 전문의)은 '발기부전 보형물 삽입술의 성공으로 발기부전의 문제가 해결이 되었어도 기존의 음경 길이에 비하여 줄어든 길이를 만족스럽게 여기지 못한 남성들이 많았는데, 이 모스트 발기부전 수술법을 통해 발기부전 증상은 물론 음경 길이까지도 매우 만족시킬 새로운 수술법이다' 라고 소개하고 있다.

올해 1월 영국 비뇨기과 학회지(BJU)에 기재된 연구팀의 논문에 따르면 143명을 대상으로 한 모스트 수술 후의 결과를 보니 평균 3.1cm의 길이가 연장된 놀라운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발기부전의 치료를 위해 길이가 줄어들었던 단점을 보완한 이 수술법이 많은 남성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을 거라 예상된다.

온라인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