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방 더모코스메틱 ‘아토클래식’, 글로벌 드럭스토어 홍콩 왓슨스에 업계 최초 입점

MTN헬스팀

국내에서 생산된 한방 더모코스메틱 브랜드가 세계적인 드럭스토어 체인인 홍콩 왓슨스 입점에 성공,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제품은 우보H&S연구소가 개발한 '아토클래식'.

이 한방 더모코스메틱 제품은 피부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우보한의원 김세윤 원장의 처방과 노하우를 연구개발을 통해 현대화한 것이다

더모코스메틱은 피부과학을 뜻하는 'Dermatology'와 화장품을 뜻하는 'Cosmetic'의 합성어로 피부건강과 뷰티 모두를 생각한 메디컬 화장품을 말한다.



그동안 이지함, 차앤박, 닥터지, 닥터오라클 등 병원 화장품의 출시 홍수 속에서 실상 극소수 브랜드를 제외하고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다. 이런 상황에서 정통 한의학 처방을 근거로 개발된 한방 더모코스메틱이 글로벌 드럭스토어에 당당히 입점한 것은 의의가 크다고 우보한의원 관계자는 밝혔다.

홍콩 왓슨스 입점의 가장 큰 원동력은 제품의 우수성이라고 할 수 있다. 전 세계에 1만개가 넘는 매장을 가지고 있는 홍콩 왓슨스는 제품의 탁월함이 입증되지 않으면 입점을 불허할 정도로 매장 관리가 까다롭기로 업계에 정평이 나있기 때문이다.

아토클래식의 효과는 이미 오래전부터 입소문을 탔다. 우보한의원을 통해 2010년부터 현재까지 약 7만개 가량이 판매됐다는 사실이 이를 입증해주고 있다.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는 17조원(생산실적은 7조원),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시장 규모는 40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산된다. 지난해 연간 화장품 수출액은 19억1842만 달러로 집계되고 있으며 매년 고속성장 중이다.

따라서 이번 아토클래식의 홍콩 왓슨스 입점은 국내 더모코스메틱 업계에 작은 성장 엔진이 돼 한방 더모코스메틱의 해외시장 진출과 수출 국가 다변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