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탈모 치료, 해답은 탈모방지샴푸 선택부터

MTN헬스팀

바쁜 일상과 불규칙한 식습관, 인스턴트 음식으로 인해 최근 현대를 살아가는 여성들에게 탈모는 더 이상 예외가 아니게 되었을 정도로 여성들의 탈모 비율은 높아지고 있다. 현대 여성들이 겪고 있는 탈모종류는 정수리탈모, 원형탈모, m자 탈모 및 지성두피로 인한 두피지루성피부염 탈모 등으로 탈모의 종류도 다양하게 나타난다.

이처럼 중년의 남성들에게나 나타날 법한 원형탈모, m자 탈모 증상이 젊은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원인은 무리한 다이어트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두피와 모발에 골고루 영양분이 가지 않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및 수면량 부족으로 약해진 면역력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젊은 20대탈모, 30대탈모 여성들의 탈모 증상을 치료하기 위한 탈모치료방법으로는 탈모전문병원 및 탈모클리닉, 탈모한의원에서 원형탈모, m자탈모, 정수리탈모 증상으로 머리카락이 빠진 부분에 헤어라인 시술 및 모발이식을 받거나, 탈모한의원에서 약을 처방 받는 방법 등이 있다.

또한 행헤진머리를 감추기 위해 부분 가발을 쓰거나, 집에서 간편한 두피관리와 탈모 예방 및 방지에 좋은 계면활성제 없는 천연 탈모샴푸를 이용하는 방법도 주목 받고 있다.



여러 탈모원인으로 인해 현대 여성들이 겪는 탈모 종류는 늘고 있으며, 현대 여성들이 탈모 치료를 하기 위해 시도하는 탈모치료법도 다양해졌다. 그 중에서도 이쁜 얼굴형을 만들어야 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아주 치명적인 M자 탈모를 겪는 여성들은 여자 연예인들처럼 예쁜 이마 헤어라인을 정리하기 위해 반영구 시술에 탈모치료비용을 들이는 교정 방법이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정수리탈모, 원형 탈모 치료를 위한 방법으로는 머리카락을 하나씩 채취해 이식하는 모발이식 방식으로 뒷머리에서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와 통증으로부터 자유로운 비절개 모발이식도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모발 이식 수술의 경우 모발의 채취를 위해 뒷머리를 삭발해야 하기 때문에 현대 여성이라면 신중히 결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마 헤어라인 교정이나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은 인터넷에 올라온 후기만 보고 탈모병원을 찾았다가 모발이식에 실패하거나 부작용에 대한 부담을 가지는 경우도 있으며, 일반적인 탈모치료비용에 비해 가격대가 적지 않은 것도 부담 요소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때문에 다양한 탈모치료방법 중에서도 모발이식이나 이마 헤어라인 교정 같은 시술은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정보를 알아보고 헤어라인교정이나 모발 이식 수술의 여부를 신중히 결정 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발이식 부작용이나 탈모치료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탈모 두피를 잘 관리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를 잘 이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샴푸를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올바르지 못한 샴푸법은 두피와 모발을 망치고 두피가려움증이나 각질을 유발해 민감성두피 또는 지루성두피염을 유발할 수 있으며, 모발이 얇아지면서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탈모에 좋은 샴푸 종류를 고를 때는 무작정 탈모방지샴푸를 선택하는 것 보다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한 탈모방지샴푸인지, 탈모에 해가 될 수 있는 실리콘이 함유되지 않은 무실리콘 샴푸인지를 꼼꼼히 따져 보고 선택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남성과 여성의 타입에 맞는 남성탈모샴푸, 여성탈모샴푸로 구분된 탈모방지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탈모에 좋은 샴푸를 선택하는 팁으로는 헤어에 민감한 직업 여성들이 사용하는 샴푸를 선택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헤어에 민감한 직업군으로는 평소 잦은 염색이나 헤어스타일 연출로 쉽게 모발이 상할 수 있는 패션모델, 슈퍼모델, 레이싱모델과 같은 모델 직업군 여성들이 대표적이며 미스코리아, 아나운서와 같은 방송인을 꼽을 수 있다. 이런 전문 직업군 여성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대표적인 탈모방지샴푸 중 하나가 비채샴푸이다.

비채샴푸는 남성탈모샴푸, 여성탈모샴푸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탈모와 헤어관리에 민감한 직업군이 사용하는 탈모방지샴푸인 만큼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한 무실리콘샴푸이며 무엇보다 한방탈모방지샴푸이면서 향이 좋은 샴푸로도 유명하다.

그리고 비채샴푸의 경우 샴푸, 트리트먼트, 에센스 모든 제품이 식약처에서 인증한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구성된 탈모전문 브랜드라 할 수 있다.

요즘 탈모로 인해 노심초사하는 젊은 20, 30대 여성들이 늘고 있는데 미가 중요시 되는 나이에 m자 탈모, 정수리 탈모, 원형 탈모 등은 풍성하고 아름다운 머릿결 연출을 방해할 수 있다. 탈모 자가진단을 통해 평소 탈모증상이 의심된다면 탈모 치료를 위해서 올바른 생활습관 및 식습관과 충분한 숙면, 긍정적인 마인드 등이 중요하며, 두피 타입에 맞는 탈모 증상에 좋은 천연 계면활성제 샴푸를 이용해 두피와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해 건강하고 굵은 모발을 만드는 것이 좋다.

또한 지금 당장 탈모증상이 없다고 하여 안심하고 방치하는 것 보다는 평소 남성탈모샴푸, 여선탈모샴푸를 사용하여 모발과 두피를 관리하는 것이 좋으며 탈모초기증상이 있다고 생각된다면 식습관, 생활습관부터 변화를 주어 미리미리 탈모관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탈모치료방법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온라인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