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권영수 LG화학 사장, "2차전지시장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

박상완

thumbnailstart
 
 
①권영수 LG화학 사장, "2차전지시장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

LG화학 권영수 사장은 "2차 전지 시장이 아직 크지는 않지만, 기술 진화가 빠르게 이뤄지면서 앞으로는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파리모터쇼에 참가한 권 사장은 "전기차에 사용되는 2차 전지와 관련해 모터쇼에 참가한 업체들이 모두 내 고객"이라며, "고객들을 만나러 왔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파리모터쇼에 참가한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권 사장은 빈터 콘 폭스바겐 그룹 회장, 디터 체제 메르세데스 벤츠 회장 등과 만남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G화학은 현대차ㆍ제너럴모터스(GM) 등에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②이유일 쌍용차 사장, "올해 유럽시장 1만대 목표"

이유일 쌍용차 사장은 "올해 유럽시장에서 1만대를 파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금년 유럽시장에서 코란도C, Z코란도스포츠, 로디우스, 렉스턴W 등 4개 모델을 1만대 팔 계획"이라며, "내년 유럽시장 판매대수 목표치는 2만대"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유럽시장의 최대 판매 목표대수가 연간 5만대에는 이르러야 적정한 수준이 될 것으로 본다"며, "렉스턴W, 코란도C 등 수출상품의 라인업을 강화해 해외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강조했습니다.

③어윤대 회장 "포트폴리오 최적화는 숙원과제"

어윤대 KB금융그룹 회장은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최적화는 어떤 경우에도 이뤄야 할 KB의 숙원과제"라고 말했습니다.

어 회장은 KB금융 본사에서 열린 출범 4주년 기념식에서 "비은행 금융부문이 아직 이익기준 15%선을 넘지 못하고 있는데, 그룹의 안정된 운영을 위해서는 최소 30% 수준까지 개선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지난 2010년 7월 취임사에서도 어회장은 'GM'의 사례를 들며 KB가 해결해야 할 최우선 과제가 '경영효율성 극대화'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중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위해 어회장은 우리금융 인수 추진에 이어 ING생명 한국법인 인수를 추진하고 있으나 순탄치 않은 상황입니다.

④포스코ICT 허남석 사장, '기업문화' 주제 강연

포스코ICT 허남석 사장이 자신의 경험담을 주제로 한 조찬 강연회를 열었습니다.

허 사장은 지난 26일 기업체 임직원과 사회ㆍ기관단체장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와 지식경영으로 만들어 가는 기업문화'란 주제의 강연을 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