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석채 KT 회장, 한-중 통신사업 협력 논의 외 5건

이나미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려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이석채 KT 회장, 한-중 통신사업 협력 논의]

이석채 KT회장은 차이나모바일 시궈화 회장과 만나 한-중 통신사업의 전략적 협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회장은 이 자리에서 스마트 디바이스의 급증으로 발생한 '데이터폭발' 현상에 대한 KT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LTE 로밍과 차세대 스마트폰 공동개발 사업 등에서의 적극적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이강태 BC카드 사장, 경찰청장 감사장 받아]

이강태 BC카드 사장이 '제 67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경찰청장 감사장을 받았습니다.

이 사장은 신용카드 범죄 수사매뉴얼 편찬 참여와 경찰청 사이버테러센터와의 공조수사 진행, 수사관 대상 신용카드 범죄교육 실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수여받았습니다.

[권혁세 금감원장, 광주 지역 중소기업 금융상담]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은 광주광역시를 방문해 지역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은행들에 중소기업 금융지원 강화를 요청했습니다.

권 원장은 "올해 중소법인대출 실적이 부진한 은행들에 대해서 대출확대 계획을 받아내는 등 적극적인 중소기업 자금공급을 지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태용 미래에셋운용 사장, 중남미 ETF 설립계약 체결]

이태용 미래에셋운용 글로벌경영부문 사장은 콜롬비아의 수도 보고타에서 중남미 상장지수펀드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기업과 설립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사장은 "중남미는 전세계적으로 경제와 자본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이라며 "중남미 투자자들에게도 다양한 상품과 투자 솔루션을 제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진영욱 정책금융공사 사장, 지적장애우들과 자전거타기 행사]

진영욱 한국정책금융공사 사장과 임직원 200명은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지적장애우들과 자전거타기 행사를 열고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진영욱 정책금융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해 소외계층에게 사랑을 전하는 따뜻한 금융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주원 KTB투자증권 사장, 나눔국민대상 복지부장관상 수상]
KTB투자증권이 제1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2012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주원 KTB투자증권 대표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