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S그룹, R&D 올림픽 'T-Fair 2014' 개최

방명호 기자


LS그룹(회장 구자열)이 주력 계열사들의 연구개발 보고대회와 전시회인 'LS T-Fair 2014'를 경기 안양 소재 LS타워에서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 간 개최한다.

LS는 지난 2004년부터 10년 째 그룹 차원에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연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T-Fair를 꾸준히 실시해 왔으며, 그룹 내 ‘기술 경영 인큐베이터’이자 ‘R&D 올림픽’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첫날인 29일에는 구자열 회장과 구자엽 LS전선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과 각 계열사 CEO, 최고기술책임자(CTO), 연구소장과 연구위원 등 임직원과 협력회자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해 LS그룹의 미래 친환경 핵심 기술과 전략을 공유하고, R&D 분야 임직원을 격려했다.


구자열 회장은 격려사에서 "최근 3D프린터, 드론, 사물인터넷 등이 산업의 미래를 주도할 기술로 급부상하고 사업간 경계가 허물어져, 글로벌 시장은 경쟁 상대를 특정할 수 없는 복잡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며, "연구개발 활동을 통한 기술 융복합과 시너지를 통해 세계시장에서 LS만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기술경쟁력을 높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LS그룹은 올해 처음으로 기술전시회와 채용을 연계한 '타킷 랩 투어'를 도입하고, 그룹 내 각 계열사의 연구원들은 모교 대학의 연구실 교수와 학생들을 초청해 직접 전시 투어와 채용 상담을 병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서울대학교, KAIST 등 주요 대학과의 기존 산학협력체제를 더욱 활성화하고 향후 LS그룹의 연구개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올해는 LS전선, LS산전, LS-Nikko동제련 등 총 8개 핵심 계열사 140여 종의 연구개발 성과가 전시돼 우열을 가릴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