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016 경제정책방향] "물가 올려 내수 활성화" <정은보 기재부 차관보>

이재경

thumbnailstart


(정은보 기획재정부 차관보 스튜디오 출연 대담)

1. [경상성장률 관리] 내년에는 실질성장률뿐 아니라 경상성장률도 중점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경상성장률을 관리한다는 의미는 어떤 것인가요. 또 어떤 정책적 수단을 쓰게 되는 것인가요.


2. [내년 전망] 그러면 내년의 경상성장률과 물가 전망은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정부의 정책을 통해 우리나라 경제는 올해보다 어느 정도 더 좋아질 수 있을까요.


3. [중점 분야] 내년 경제정책방향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분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주시죠.


4. [수출촉진 방안] 올해 우리나라는 수출이 지난해보다 줄어들면서 부진했고 수입은 감소폭이 더 커지면서 불황형 흑자를 이어왔습니다. 이런 구조를 탈피할 수 있는 대책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5. [리스크 관리 방안] 미국의 금리인상은 여전히 시장변동성 확대 우려를 낳고 있는데요, 이런 대외적 리스크가 내년에도 여전할 것 같습니다. 리스크 관리 방안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습니까.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