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국, 23일부터 中제품에 25% 관세 폭탄 …미중 무역전쟁 심화

최종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미국이 160억달러 규모의 중국산 수입 제품에 25%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이 중국산 제품에 대해 2단계 관세를 부과하는 것인데 양국간 무역전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최종근 기자.

[기사]
미국 무역대표부가 중국산 수입 제품에 대해 오는 23일부터 25%의 관세를 부과한다고 밝혔습니다.

관세 대상이 되는 품목의 규모는 160억달러, 우리돈으로 약 18조원입니다.

지난달 미국이 중국산 제품에 25%의 관세를 부과했고 이어 중국이 보복관세로 대응하자 나온 2번째 조치입니다.

앞서 미국은 지난달 340억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25%의 관세를 부과했고, 같은날 중국 정부는 농산품과 자동차 등 미국산 제품 545개 품목에 대해 보복관세로 맞섰습니다.

이번에 추가 관세가 부과되는 중국산 물품은 당초 미국 무역대표부가 예고했던 284개 품목보다 5개 줄어든 279개 품목입니다.

다만 전자제품과 반도체 등 중국이 중시하는 산업군이 다수 포함됐습니다.

미국의 추과 관세 부과로 미중 양국간 무역전쟁은 더욱 격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관세 부과와 별개로 2,000억달러 규모의 중국 수입 제품에 당초 10%가 아닌 25%의 고율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에 맞서 중국도 지난 3일 미국이 추가 관세를 부과하면 600억달러 규모의 미국산 수입품에 보복관세를 매길 것이라고 공언했습니다.

양국 모두 추가 협상이 필요하다는 원칙적인 입장에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지만 접점을 찾지 못하면서 미중 무역갈등을 둘러싼 긴장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