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하현회 LGU+ 부회장, 한국전파진흥협회 회장 선임 외 2건

조형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
1. 하현회 LGU+ 부회장, 한국전파진흥협회 회장 선임

하현회 LG 유플러스 부회장이 한국전파진흥협회 신임 회장으로 선임됐습니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오늘 임시총회를 열고 하 부회장을 제15대 협회장으로 선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 협회장은 "우리나라 전파방송통신 산업이 발전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산업계와 정부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해나가는 협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광주시와 동반성장협력 MOU 체결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이 지난 2일 경기도 광주시를 찾아 신동헌 광주시장과 '동반성장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업무협약에 따라 광주시는 기업은행에 30억원을 무이자로 예탁하고, 기업은행은 무이자 예탁금을 재원으로 광주시로부터 추천받은 기업에 저리 대출을 지원하게 됩니다.

지원 대상 기업은 대출금리 1.25% 포인트를 자동 감면받고, 거래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4% 포인트를 추가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3. 박상신 대림산업 대표, 협력사와 동반성장 위한 간담회 개최

박상신 대림산업 대표가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오늘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또 대림산업은 협력사와 소통을 위해 '동반성장 전담팀'을 설치해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박상신 대표는 "공정거래문화 정착과 불공정 관행 근절을 위해 주기적으로 간담회와 실태 점검을 실시하겠다"며 "어려운 국내 건설경기 극복을 위해 함께 소통하고 단결하자"고 당부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형근 기자 (root04@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