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최정우 포스코 회장 "안전이 최고의 가치" 외 2건

김예람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
1. 최정우 포스코 회장 "안전이 최고의 가치"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오늘(5일) 포항 본사에서 열린 안전다짐대회에 참석해 "안전은 그 어떠한 것과도 바꿀 수 없는 최고의 가치"라고 임직원들에게 강조했습니다.

최 회장은 "모든 임직원들이 조금 불편하더라도 사전에 대비하고, 산업 전 생태계가 총체적으로 안전할 수 있도록 다같이 지혜를 모아야 한다"면서 실질, 실행, 실리 등 3실 차원에서 안전관리 해법을 제시했습니다.


2.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 "랩스커버리 적용한 신약 연구로 혁신 치료제 가능성 높여"

한미약품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54회 유럽당뇨병학회(EASD)에서 '랩스커버리 기술'을 적용한 신약 후보물질 등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이사는 "랩스커버리를 적용한 다양한 신약들이 활발한 연구를 통해 혁신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랩스커버리는 바이오의약품의 약효 주기를 획기적으로 늘려주는 기반 기술로 한미약품은 이 기술을 적용해 비만·당뇨치료 분야의 혁신신약을 개발중입니다.


3.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 "국산 보톡스 '나보타' 선진국 성공적 진입에 역량 집중"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이 내년 상반기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미국 발매를 앞두고 미국 판매 파트너사인 에볼루스 주요 경영진을 만났습니다.

전승호 사장은 "양사간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보타가 주요 선진국 시장에 성공적 진입을 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예람 기자 (yeahra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