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선대 이어 문화훈장 수상 외 2건

윤석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기사]
1.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선대 이어 문화훈장 수상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대(代)를 이어 문화훈장을 받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교보생명은 오늘(17일) 신 회장이 선친인 신용호 창립자에 이어 문화훈장을 받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문화훈장은 문화·예술 발전에 공을 세워 국민문화 향상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이에게 정부가 수여하는 훈장입니다.


2. 문창용 캠코 사장 "장기소액연체자 지원하는 서포터즈 전국으로 확대할 것"

캠코가 기술보증기금 별관 대강당에서 '장기소액연체자 재기지원 설명회 및 신용서포터즈 출범식'을 개최했습니다.

캠포 신용서포터즈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신용회복지원제도를 알리고, 접수 창구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의 지원 신청을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출범식에 참석한 문창용 캠코 사장은 "부산시 남구청과의 신용서포터즈 출범을 계기로 장기소액연체자 지원을 위한 신용서포터즈를 전국 주요 도시로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이철영 현대해상 부회장 "신규 시장 도전해 신성장동력 발굴하겠다"

현대해상이 창립 63주년을 맞아 광화문 본사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철영 부회장은 "4차 산업혁명이라 불리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에 대비해 보험업계의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며 "보험영역 이외 신규 시장에 대한 끊임 없는 도전과 신성장동력 발굴 노력으로 새로운 산업 환경에 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 부회장은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화합과 상생의 문화를 지속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