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희망사회 프로젝트 적극 추진" 외 2건

박소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인사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
1.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희망사회 프로젝트 적극 추진"

신한금융그룹이 이웃사랑 성금 100억원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성금 전달은 지주회사를 중심으로 은행, 카드, 금융투자 등 계열사가 함께하는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입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고객과 사회, 신한의 가치를 함께 높이고 주변 이웃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희망사회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 허인 KB국민은행장 "취업박람회, 구직자와 기업 모두에게 기회"

KB국민은행이 20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개막식 사전행사로 국민은행과 교육부는 직업계고교 졸업자 취업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취업 성공의 길을, 그리고 기업들에게는 사업 성공의 길을 여는 계기이자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3. 김경배 현대위아 사장, "어린이들 안전 등하교 지원"

현대위아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를 하도록 지역 초등학교에 안전 가방 덮개를 기증한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1학기 개학 전까지 충남 서산시, 울산시, 광주시 등 사업장과 가까운 지역 초등학교에 안전 가방 덮개 2만개를 기증할 예정이다.

김경배 현대위아 사장은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항상 돕겠다"며 "안전 가방 덮개가 어린이 안전을 지키고 교통안전 의식을 확립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