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여성인재 적극적 도전 리더 성장 기대” 외 2건

 
박동준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
1.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여성인재 적극적 도전 리더 성장 기대”

롯데는 오늘(14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롯데 와우(WOW; Way Of Women) 포럼’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여성 리더십 포럼으로 롯데그룹이 여성 간부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여성 CEO를 배출했고 여성임원도 더욱 확대 육성할 예정”이라며 “여성 인재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리더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2.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대표 “‘나눔’ 핵심 가치 실천”

에쓰오일이 오늘(14일) 성금 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습니다.

에쓰오일은 지난 12일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고객이 기부한 주유포인트와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적립해 4,300만원을 기부한 바 있습니다.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대표는 “기업 시민으로 ‘나눔’을 핵심 가치로 실천하고 있다”며 “기부금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3. 안효준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 “대체투자실 연내 조직 개편”

국민연금공단이 기금운용본부 내 대체투자실 조직 개편을 연내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대체투자실과 해외대체실로 구성된 대체투자 조직을 부동산투자실과 인프라투자실, 사모투자실 등 자산군 별로 개편할 방침입니다.

안효준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CIO)는 오늘(14일) 열린 ‘2018년 제8차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에 참석해 “대체투자실을 자산군별로 나누는 조직 개편이 연말에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