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ES 2019] 하현회 LGU+ 부회장, 자율차 5G 사업 모델 발굴 나서

"5G 시대 차량 기능 급속히 변화...5G 통신이 도움될 것"
이명재 기자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8일(현지시간) CES2019 노스홀에 위치한 현대차 전시부스에서 둥근 코쿤 형태의 미래 모빌리티를 직접 체험하는 모습.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미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 중인 CES2019에서 대용량, 초저지연, 초연결의 5G 네트워크 장점을 기반으로 자율주행차 사업모델 찾기에 나섰다.


하 부회장은 8일(현지시간) 현대, 기아, 혼다 등 완성차 업체의 부스를 방문했다.


자율주행에서 모빌리티와의 연계, 5G 기반의 AR/VR 등 구체적인 사업모델과 함께 자율차 탑승객의 편의성 향상 혁신 신기술 및 커넥티드카 추진 현황 등을 세심히 살폈다.


혼다 전시 부스를 찾은 하 부회장은 이동수단에서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보장하는 자율주행 플랫폼 '세이프 스왐(safe Swarm)'을 직접 체험했다.


이어 현대차 부스에선 둥근 코쿤 형태의 미래 모빌리티에 탑승해 자율차 내에서 학습과 운동, 업무, 쇼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했다.


하 부회장은 "5G 시대의 자동차는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가 제공되며 차량의 기능이 가장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 실감났다"고 말했다.

기아차 전시관에서 그는 센서와 카메라가 부착돼 운전자의 표정이나 심박수 등 생체인식을 통해 감정상황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시간 감정반응 차량제어 시스템을 살펴봤다.


하현회 부회장은 "미래 스마트시티의 In-Car 라이프 스타일, 실시간 AI 분석을 위해 초저지연 5G 통신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명재 기자 (leem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