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한영석 현대중공업 사장, "노사는 상생의 동반자" 외 2건

박경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 한영석 현대중공업 사장, "노사는 상생의 동반자"

현대중공업 노사는 오늘 울산 본사에서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을 열고 2018년 임단협을 최종 마무리했습니다.

한영석 현대중공업 사장은 "임단협 타결을 계기로 노사는 상생의 동반자라는 인식을 갖고 더 좋은 회사를 만드는 데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습니다.

박근태 현대중공업 노조 지부장은 "어려운 과정을 겪고 조인식에 이르게 된 만큼 노사 신뢰의 약속을 성실히 지키면서 노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답했습니다.


2.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분야별 전문가의 맞춤형 특화 서비스 제공"

한국투자증권이 기업을 대상으로 특별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인 전담 PB점포 '법인금융센터'를 오픈했습니다.

센터는 앞으로 법인을 위한 맞춤형 자산관리와 전용상품 판매부터 자금조달 지원까지 차별화된 기업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자산관리, 세무, 법률자문 등 분야별 전문가의 맞춤형 특화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성장과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 "전국 매장에 공기청정 시스템 확대 설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올해 안으로 전국 모든 매장에 공기청정 시스템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는 현재까지 총 202개의 매장에 총 1200대의 공기청정기를 설치했습니다.

남은 1000여개 매장에는 올해안에 공기청정시스템이 설치할 예정입니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는 "미세먼지 문제에 관한 대책을 세우는 데 기업 차원의 노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공기청정 시스템 확대 설치에 이어, 고객과 직원이 쾌적한 실내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개선사항을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