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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순수 스포츠카' 신형 718 스파이더·718 카이맨 GT4 공개

두 모델 모두 최고속도 시속 300km 이상…제로백 4.4초
이진규 기자



포르쉐는 18일 더욱 감성적이고 강력한 718 라인의 최상위 모델인 신형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를 공개했다.

신형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는 고도의 민첩성과 강력한 출력으로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순수 스포츠카다.

두 모델은 새롭게 개발된 4리터 6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를 포함해 사상 처음으로 기술 기준을 공유했다. 또 박서 엔진을 탑재해 420마력을 발휘한다.

특히 고속 회전의 감성적인 자연 흡기 엔진은 911 카레라 모델 시리즈의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한다.

새로운 터보엔진은 이전 GT4 모델보다 35마력 높은 최고출력 420마력, 최대토크 42.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수동 변속기를 장착한 스파이더와 GT4 모두 시속 300km의 벽을 넘었다.

최고 속도는 718 스파이더가 301km/h, 718 카이맨 GT4가 304km/h에 이른다. 두 모델 모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4초가 소요된다.

신형 718 스파이더는 최고 속도를 위해 경량 컨버터블 탑을 장착한 순수 드라이빙 머신이다.

이는 포르쉐 '550 스파이더'와 '718 RS 60 스파이더'와 같은 역사적인 로드스터들의 계보를 잇는 모델이다.

718 스파이더의 실루엣은 오픈 탑 개폐와는 상관없이 언제나 매혹적인 자태를 드러낸다. 일상에서의 주행에 적합한 오픈 탑은 몇 단계만으로 부트 리드 아래로 접을 수 있다.



718 카이맨 GT4에는 최상의 다이내믹을 위한 최적화된 고성능 GT 섀시가 적용됐다.

718 스파이더에도 처음으로 718 카이맨 GT4의 고성능 GT 섀시가 동일하게 적용돼 두 모델 모두 뛰어난 코너링 다이내믹으로 감성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레이스 트랙용으로 설계돼 718 카이맨 GT4의 핸들링은 더욱 개선됐고, 이는 718 스파이더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 밖에도 강력한 브레이크와 최상의 접지력을 자랑하는 초고성능 타이어가 장착됐다.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은 대형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 브레이크 덕분에 트랙 주행에 적합한 제동력을 제공한다.

신형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의 독일시장 판매가격은 각각 9만3,350 유로, 9만6,206유로로 책정됐다. 다만 국내시장의 출시 일정과 가격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진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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