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미디어 커머스 선도기업 도약" 외 2건

김혜수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주요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미디어 커머스 선도기업 도약 목표"

롯데홈쇼핑은 오늘(25일) 인도네시아 대표 미디어 기업인 엠텍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현지 시장과 미디어 커머스 사업 추진에 대한 상호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과의 교류를 통해 미디어 커머스 선도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2.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SV인베스트먼트 투자 유치로 재무 구조 개선"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회사 코스맥스가 SV인베스트먼트에서 828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는 '코스맥스이스트 투자 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현금 유동성 확보와 재무 구조 개선이라는 가시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더불어 미국, 인니, 태국 등 해외 법인의 경쟁력과 향후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는 부수적인 효과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정휘철 청호나이스 부회장 "화장품 사업 제2의 도약 이뤄낼 것"


청호나이스 정휘철 대표이사 부회장과 아이오마의 아리아 키티차이칸 아시아 해외영업 총괄은 지난 24일 서울시 서초구 청호나이스 본사에서 독점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정휘철 청호나이스 대표이사 부회장은 "전세계 화장품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오마 브랜드를 국내 독점 공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오마를 통해 청호나이스 화장품 사업 제2의 도약을 이뤄내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혜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