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 세계 영향력 있는 CEO 13위 외 2건

박동준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정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 세계 영향력 있는 CEO 13위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장인 김기남 부회장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최고경영인(CEO) 13위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번 조사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경제전문지 ‘CEO월드’가 선정한 ‘2019년 세계 최고의 CEO’ 순위입니다.

김 부회장은 121명으로 구성된 명단에 유일한 한국인입니다. 이번 순위는 전 세계 96개국 CEO 1,200여명을 대상으로 경영실적, 지배구조, 사회공헌, 브랜드가치, 시장점유율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했습니다.


2.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 “작은 성취는 큰 성공을 만드는 원천”

한화생명은 상반기 신입사원 35명을 대상으로 ‘공감 with CEO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여승구 사장은 발상의 전환을 역설하면서 “작은 성취는 큰 성공을 만드는 원천이라며 꿈에 날짜를 넣어 목표를 만들고, 목표를 시간으로 나누어 계획을 세우라”고 말했습니다.


3. 웰컴저축은행, 정수진 전 하나카드 사장 사외이사로 영입


웰컴저축은행은 정수진 전 하나카드 사장을 사외이사로 영입했습니다.

정 전 사장은 웰컴저축은행 위험관리위원회, 임원추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합니다.

정 전 사장은 보람은행으로 입행해 하나은행 리테일영업그룹 부행장, 하나은행 채널1영업그룹 부행장을 지냈고 지난 2016년 3월부터 올해 3월까지 하나카드 대표를 역임했습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