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앞으로도 '행복한 금융' 실천 노력" 외 3건

정희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앞으로도 '행복한 금융' 실천 노력"

하나금융그룹 '하나사랑봉사단'이 서울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촉각도서 만들기 봉사할동을 진행했습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시각장애 아동들이 더 널리 꿈을 펼쳐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면서 "하나금융그룹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변창흠 LH 사장, '행복한 밥상' 봉사활동 실시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을 비롯한 LH 나눔봉사단원들이 경기 군포시 소재 부곡휴먼시아 1단지에서 '행복한 밥상'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변 사장은 "LH가 보유한 전국에 주택단지 입주민들이 상호간 소통과 나눔을 통해 살기 좋은 단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진옥동 신한은행장, 베트남 다낭지점 개점식 참석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힐튼 다낭 호텔에서 열린 다낭지점 개점식에 참석했습니다.

신한은행의 베트남 현지법인인 신한베트남은행은 한국계 은행으로서는 최초로 중부지역 다낭에 지점을 개점했으며 이외에 하노이, 하이퐁, 빈증서에도 지점을 추가 개점했습니다.


4. 허인 KB국민은행장, '3·1독립선언광장' 준공식 참석

허인 KB국민은행장이 3·1운동 100주년 기념 '3·1독립선언광장' 준공식에 참석했습니다.

국민은행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기념영상 '대한이 살았다'의 공유 캠페인을 통해 기부금을 조성했으며 '3·1독립선언광장'에 놓여질 해외 주춧돌 발굴 및 운송비용 1억원을 후원했습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