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최종구 이스타항공 사장 서울교통공사와 업무협약 外 2건

경제계 주요 인사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소재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최종구 이스타항공 사장, 서울교통공사와 지하철 자유이용권 업무협약

이스타항공이 서울교통공사와 서울시 지하철과 관광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자유이용권 개발과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객 유치와 편의 증대를 위해 서울 지하철 이용과 주요 관광지 입장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 상품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지하철 자유이용권은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 명소가 많이 위치한 지하철 1~9호선 구간을 유효기간동안 무제한으로 가능한 교통·관광 패스입니다.

최종구 이스타항공 사장은 "한국을 찾는 인바운드 관광객의 관광편의를 위한 새로운 상품개발에 참여하게 되어 의미가 크고 적극적으로 참여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홍현민 태광산업 대표, 서울 중구청과 도시재생 업무협약

태광산업이 서울 중구청과 지역 사회 발전과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태광산업은 이번 협약으로 중구 관내에서 추진 중인 장충동 골목길 재생사업에 참여해 노후, 불량 가옥 330가구에 스마트 화재 감지기를 지원 할 예정입니다.

홍현민 태광산업 석유화학사업본부 대표는 "태광산업이 중구로 본사를 옮긴지 39년 됐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주민을 위한 지원 사업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3. 효성, 국내 최대 섬유 전시회 프리뷰 인 서울 참가

효성이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섬유 전시회 제20회 프리뷰 인 서울에 참가한다고 밝혔습니다.

효성은 이번 전시에서 국내 요가복 브랜드 스컬피그와 공동 개발한 제품부터 페트병을 재활용한 플리에스터 리젠, 폐기물을 재활용한 나일론 마이판 리젠 등 친환경 원사 등을 선보입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현장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하는 것이 효성의 기술개발과 품질혁신의 출발점이자 지표가 된다"며 "고객에게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넘어 고객이 원하는 바를 미리, 더 정확하게 파악하고, 세계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소재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