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 "리스크 관리 시너지 더욱 확대" 외 2건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허윤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NH농협금융지주, 리스크관리 우수사례 시상식

NH농협금융지주가 리스크관리 우수 사례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농협금융은 매년 리스크 관리 우수사례 시상식을 통해 제도 개선과 리스크 관리 문화 확산을 도모해오고 있는데요. 올해 대상은 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가 수상했습니다.

NH농협금융지주는 앞으로도 자회사 리스크 요인 점검 체계를 강화해, 안정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김광수 회장은 “앞으로도 자회사간 공유를 통한 리스크 관리 시너지를 더욱 확대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 신한금융, 스타트업과 '유니톡' 개최


신한금융그룹이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유니톡’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신한금융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신한퓨쳐스랩’에 속한 스타트업과 함께 진행했는데요.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된 ‘유니톡’에서는 스타트업 기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앞으로도 스타트업 기업과 소통하는 유니톡을 지속적으로 열어 의견을 직접 듣고 스케일업 전략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LS그룹-고려대학교, 미래산업 인재 양성 MOU

LS그룹이 고려대학교와 손잡고 미래 산업 인재 양성에 나섭니다.

LS그룹과 고려대학교는 이를 위해 산학협력 협약식(MU)을 맺었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협약으로 LS그룹은 인력 양성에 필요한 현장 견학, 실습 기회 등을 제공하고, 고려대는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과 교육과정 개발, 공동 연구 등에 적극 협조키로 했습니다.

이광우 ㈜LS 부회장은 "LS그룹은 이공계열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미래 산업을 다수 발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