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금융

신한은행, 신한S뱅크 UP 출시…간편 비밀번호 최초 도입

머니투데이방송 권순우 기자 입력 2016-02-15 11:27:17
[머니투데이방송 MTN 권순우 기자] 신한은행은 스마트뱅킹을 통해 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신한S뱅크’를 전면 업그레이드 한 ‘신한S뱅크 UP’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신한S뱅크 UP’은 신한 마이카 대출, 주택ㆍ전세자금대출 신규 신청, 신용대출 연기 신청 등 이용할 수 있는 금융업무를 대폭 확대했다.

신한 마이카 대출은 영업점 방문없이 신청부터 실행까지 할 수 있는 자동차 대출이다.

아파트 매물과 담보대출 가능 금액 등을 조회할 수 있는 ‘마이홈앤론’에서는 기존에 행정구역별로만 제공했던 매물정보에 초등학교 학군별 정보를 추가해 초등학교 진학 예정이거나 재학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 고객들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했다.

또 고객의 자산관리를 위한 여러가지 특화서비스도 추가됐다.

계좌의 월말 잔액 추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했고 각종 자동이체, 이자납부 등 주요 금융 일정을 달력 형식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가 추가됐다.

나이, 수입, 지출 등의 정보를 통해 재무상태를 진단해주고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자금과 추천 상품을 알려주는 자산관리ㆍ설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와함께 메뉴 카테고리를 재구성하고 화면 배치를 변경하여 고객이 원하는 업무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금융권 최초로 스마트뱅킹에 6자리 간편비밀번호를 적용해 계좌조회, 월말 잔액추이, 모임관리, 푸쉬알림, 가계부 등의 업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간편비밀번호 방식에는 1인 1기기만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도록 최초 등록시 사용 단말기 정보를 매칭 등록하게 해 보안성을 더욱 강화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S뱅크 UP’은 리딩뱅크의 금융 전문성과 IT기술을 기반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향후 스마트뱅킹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경제금융부 = 권순우 기자 (progres9@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더보기

      많이 본 뉴스